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술,날씨마케팅사례및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3 06:11본문
Download :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략,날씨마케팅사례및분석.ppt
설명
날씨 marketing (Weather Marketing)
날씨 marketing : 목차
1. 개요
2. 본론
1)날씨marketing 의 定義(정의)
2)날씨marketing 의 적용 사업 분야
3)날씨marketing 의 활용부분
① 부동산 이외의 분야에서의 예
② 부동산 분야에서의 예
3. 시사점
4. 결론
목차
날씨 marketing : 개요
기업측
1) 주요 기상현상에 따른 사전의 수요, 피해 예측
2) 날씨insurance, 날씨파생상품 등 날씨위험 회피 대안 이용
3) 기상재해를 고려한 기업경영과 사업기회 창출
민간예보 전문업체
1) 예보기술의 개발, 확립 필요
2) 보다 정확하고 장기적인 기상예보 제공
3) 산업별, 업종별 기상컨설팅 및 marketing 전략(戰略) 제공
최근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기상이변 및 이에 따른 홍수, 태풍, 가뭄, 엘리뇨, 지구온난화 등의 기상재해는 예측 자체가 어려우며, 갈수록 그 變化 정도와 피해 규모가 증가
기후變化와 각각의 기상현상에 따른...
날씨 marketing (Weather Marketing)
날씨 marketing : 목차
1. 개요
2. 본론
1)날씨marketing 의 定義(정의)
2)날씨marketing 의 적용 사업 분야
3)날씨marketing 의 활용부분
① 부동산 이외의 분야에서의 예
② 부동산 분야에서의 예
3. 시사점
4. 결론
목차
날씨 marketing : 개요
기업측
1) 주요 기상현상에 따른 사전의 수요, 피해 예측
2) 날씨insurance, 날씨파생상품 등 날씨위험 회피 대안 이용
3) 기상재해를 고려한 기업경영과 사업기회 창출
민간예보 전문업체
1) 예보기술의 개발, 확립 필요
2) 보다 정확하고 장기적인 기상예보 제공
3) 산업별, 업종별 기상컨설팅 및 marketing 전략(戰略) 제공
최근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기상이변 및 이에 따른 홍수, 태풍, 가뭄, 엘리뇨, 지구온난화 등의 기상재해는 예측 자체가 어려우며, 갈수록 그 變化 정도와 피해 규모가 증가
기후變化와 각각의 기상현상에 따른 산업분야에의 effect 또한 규모와 범위가 확대
따라서 주요 기상현상에 따라 관련업종들은 사전 수요와 피해의 예측을 통해서 이익극대화, 손실최소화를 추구
우리나라의 주요 자연재해 발생률
날씨 marketing : 개요
날씨marketing 에 필요한 기상정보
우리나라의 기상예보는 그 동안 기상청이 독점해왔으나, 1997년 7월1일부터 민간기상정보 사업제도가 허용되었으며, 미국과 마찬가지로 대국민서비스 위주의 기상청과 특정업체/특정고객의 맞춤서비스 위주의 민간예보사업자로 시장이 분화
민간예보사업자가 생산하는 기상정보는 고객의 개별요구에 맞는 맞춤화된 기상정보 서비스로서 보다 세분화, 보다 장기적인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있따
포인트예보
최대 6개월까지의 보다 장기화된 기상정보
30일 일별예보
날씨 marketing : 본론 (1) 定義(정의)
定義(정의)
교환을 통한 인간의 욕구충족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marketing 이라 할 때, 날씨marketing , 또는 기상 marketing (Weather Marketing)은 날씨를 marketing 에 …(투비컨티뉴드 )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술,날씨마케팅사례및analysis
순서
Download :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략,날씨마케팅사례및분석.ppt( 79 )






레포트/경영경제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략,날씨마케팅사례및분석 ,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략,날씨마케팅사례및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날씨마케팅 날씨마케팅전략 날씨마케팅사례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술,날씨마케팅사례및analysis
날씨마케팅,날씨마케팅전략,날씨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