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학습지도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23:58본문
Download : 체육과 학습지도의 실제.hwp
그런데 교육내용의 선정에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교육목표(goal)를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 교사가 직접 교육내용을 선정·조직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아 그러나 우리 나라는 중앙집권적인 교육체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에 대한 권한은 거의 없…(skip)
다. 수업내용의 일부종목 집중라. 교과서 내용의 문제마... , 체육과 학습지도의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나. 교사중심의 수업 (통제위주의 수업, 권위적인 수업)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가. 평가위주의 수업
다.라. 교과서 내용의 문제






Download : 체육과 학습지도의 실제.hwp( 83 )
체육과 학습지도의 실제
마...
가. 평가위주의 수업나. 교사중심의 수업 (통제위주의 수업, 권위적인 수업)다. 수업내용의 일부종목 집중
라. 교과서 내용의 문제
마. 재미없는 수업
2.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가. 교육내용의 선정
교육내용이란 “교육목표(goal)를 달성하기 수단”이다. 즉 교육목표(goal)와 교육내용의 관계는 목적과 수단의 관계라고 볼 수 있다아 교육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서 교육내용을 선정하는 방법에는 교과서법, 목표(goal)법, 주제법, 흥미중심법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우리 나라는 교과서법을 채택하고 있다아 즉 우리 나라에서 교육내용의 선정은 교과서를 통해 가장 정확히 나타난다. 수업내용의 일부종목 집중
레포트/사범교육
가. 평가위주의 수업
나. 교사중심의 수업 (통제위주의 수업, 권위적인 수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