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활동의 이념과 실태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17:27본문
Download : 모금활동의 이념과 현황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hwp
, 모금활동의 이념과 현황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인문사회레포트 , 모금활동 이념과 사회복지기관 모금활동
모금활동의 이념과 실태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
모금활동,이념과,사회복지기관,모금활동,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 목 차 ]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이론(理論)적 배경
제 1 절 모금활동의 이념과 동향
1. 모금의 이념
2. 모금활동의 발전과정과 동향
3. 모금활동의 결점
제 2 절 모금활동과 모금marketing
1. 비영리기관의 marketing
2. 모금marketing 의 特性(특성)
3. 사회복지기관의 모금 marketing
4. 사후관리실태(實態)
제 3 장 연구 방법
제 1 절 연구의 내용
제 2 절 조사대상과 수집
제 3 절 조사내용 및 측정(測定) 도구
제 4 절 analysis 방법
제 4 장 analysis 결과
제 1 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特性(특성)
제 2 절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에 관한 사항
제 3 절 모금활동 사후관리에 관한 사항
1. 사후관리 program실시 동향
2. 사후관리활동의 예산운영
3. 사후관리 활동에 대한 인식과 결점
제 5 장 結論 및 제언
참고 문헌
제 1 장 서 론
사회복지기관에서의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은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戰略을 통해 접근해야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이를 위한 戰略들은 기본적으로 marketing 戰略을 바탕으로 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모금 및 후원개발戰略에 따른 소액기부, 연례켐페인, 주요한 기부, 계획기부, 단체기부, 사업협력 등으로 기금의 출처를 구분하고 이를 년도별로 결과를 비교하고 또한 목표(目標)를 정하여 실행하고 이에 따라 戰略을 강화, 수정, 보완, 대체, 제의 추가하여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을 전개해야 할 것이다. 특히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은 현금화 일반적인 물품뿐만 아니라 공연 …(skip)






설명
모금활동의 이념과 실태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
순서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기부자의 선의에만 의존하는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전통적 방법으로는 보다 많은 모금 및 후원개발에 한계가 있으며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방법으로 모금 및 후원개발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marketing 戰略의 도입이 필수적인 것이다.
후원개발활동을 결과 적으로 전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반조성으로서의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
다.
첫째, 모금 및 후원개발활동 戰略계획표를 작성해야 한다.
Download : 모금활동의 이념과 현황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hwp( 38 )
모금활동의 이념과 현황 및 사회복지기관의 모금활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