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02:47본문
Download : 교육과정_3216809.hwp
교육과정의 개념과 목표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과 조직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학습경험들을 관통하면서 그들을 의미 있게 얽어맬 수 있는 조직의 요소 구실을 하는 것은 槪念 원리 기능 태도 가치 등이다.
3) 조직의 구조 - 교육과정을 편성 조직하는 기본적인 틀을 의미한다.
+광역구조 - 교과를 세분하지 않고 보다 폭넓게 묶어서 그 속에 포함된 여러 분야 의 내용을 통합시키고자 하는 교육과정 조직형태이다.
다.
+활동구조 - 학생들의 흥미…(省略)
교육과정이 정이 과 목표(目標)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과 조직에 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① 최고수준 구조 -교육과定義(정의) 전체적 테두리를 결정하는 문제이다.
+중핵구조 - 의미 있는 공통문제를 중심으로 ‘중핵적인 경험’을 갖도록 교육과정을 구조 화하는 것이 중핵교육과정이다.타일러 ,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정
타일러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과정_3216809.hwp( 83 )
설명





1. 교육目標(목표)의 설정
2. 학습경험의 선정
3. 학습경험의 조직
4. 학습성과의 평가
2) 조직의 요소
학습경험들을 종적 횡적으로 연결시켜 주는 어떤 공통적인 요인 기본적인 요인을 조직요소라고 부른다.
+교과구조 - 구체적인 교과목으로 교육과정을 묶는 구조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구조화된 교육과정을 흔히 교과중심 교육과정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