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의 제 theory(이론)] 정신分析theory(이론), 자아심리theory(이론), 행동주의theory(이론), 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6 23:10본문
Download : [아동발달의 제 이론] 정신분석이론, 자아심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 인본주의이론.hwp
구체적 조작기
5. 인본주의 理論(이론)
1) 매슬로의 理論(이론)
가. 생리적 욕구
나. 안전 욕구
다. 프로이트의 정신分析(분석) 理論(이론)이 대인관계 측면이나 사회적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인간을 수동적 ? 피동적 존재로만 규…(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아동발달의 제 이론] 정신분석이론, 자아심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 인본주의이론 , [아동발달의 제 이론] 정신분석이론, 자아심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 인본주의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발달의 제 이론] 정신분석이론 자아심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 인본주의이론
[아동발달의,제,이론],정신분석이론,자아심리이론,행동주의이론,사회학습이론,인지이론,인본주의이론,사범교육,레포트
![[아동발달의%20제%20이론]%20정신분석이론,%20자아심리이론,%20행동주의이론,%20사회학습이론,%20인지이론,%20인본주의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C%9D%98%20%EC%A0%9C%20%EC%9D%B4%EB%A1%A0%5D%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20%EC%9E%90%EC%95%84%EC%8B%AC%EB%A6%AC%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C%9D%B4%EB%A1%A0,%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_hwp_01.gif)
![[아동발달의%20제%20이론]%20정신분석이론,%20자아심리이론,%20행동주의이론,%20사회학습이론,%20인지이론,%20인본주의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C%9D%98%20%EC%A0%9C%20%EC%9D%B4%EB%A1%A0%5D%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20%EC%9E%90%EC%95%84%EC%8B%AC%EB%A6%AC%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C%9D%B4%EB%A1%A0,%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_hwp_02.gif)
![[아동발달의%20제%20이론]%20정신분석이론,%20자아심리이론,%20행동주의이론,%20사회학습이론,%20인지이론,%20인본주의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C%9D%98%20%EC%A0%9C%20%EC%9D%B4%EB%A1%A0%5D%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20%EC%9E%90%EC%95%84%EC%8B%AC%EB%A6%AC%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C%9D%B4%EB%A1%A0,%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_hwp_03.gif)
![[아동발달의%20제%20이론]%20정신분석이론,%20자아심리이론,%20행동주의이론,%20사회학습이론,%20인지이론,%20인본주의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C%9D%98%20%EC%A0%9C%20%EC%9D%B4%EB%A1%A0%5D%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20%EC%9E%90%EC%95%84%EC%8B%AC%EB%A6%AC%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C%9D%B4%EB%A1%A0,%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_hwp_04.gif)
![[아동발달의%20제%20이론]%20정신분석이론,%20자아심리이론,%20행동주의이론,%20사회학습이론,%20인지이론,%20인본주의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C%9D%98%20%EC%A0%9C%20%EC%9D%B4%EB%A1%A0%5D%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20%EC%9E%90%EC%95%84%EC%8B%AC%EB%A6%AC%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C%9D%B4%EB%A1%A0,%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_hwp_05.gif)
![[아동발달의%20제%20이론]%20정신분석이론,%20자아심리이론,%20행동주의이론,%20사회학습이론,%20인지이론,%20인본주의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C%9D%98%20%EC%A0%9C%20%EC%9D%B4%EB%A1%A0%5D%20%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20%EC%9E%90%EC%95%84%EC%8B%AC%EB%A6%AC%EC%9D%B4%EB%A1%A0,%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4%EB%A1%A0,%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C%9D%B4%EB%A1%A0,%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_hwp_06.gif)
다.
정신分析(분석) 理論(이론)은 무의식적 결정론에 근거한 성격심리학이자 발달 理論(이론)으로 아동기의 정
신적 외상을 중요시한다. 각 理論(이론)은 아동 발달의 범위와 아
동의 발달이 생물학적 유전에서 기인하는가 혹은 環境(환경)에서 기인하는가, 동기 유발과 학습
처리해야할문제 등의 상이함에 내용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아 일반인이나 전문가에 의해 아동발달을 설명(說明)하기 위해 많이 받아들여지고 있는 理論(이론)으로 우리 책에서는 정신分析(분석) 理論(이론), 자아심리 理論(이론), 행동주의 이를, 인지 理論(이론), 인본주의 理論(이론)을 대표적으로 설명(說明)할 것이다. 무조건적, 긍정적 대우
Ⅲ. 참고한 문헌
Ⅰ. 서론
아동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理論(이론)이 존재한다. 소속과 애定義(정이) 욕구
라. 자존감 욕구
마. 자아실현 욕구
2) 로저스의 理論(이론)
가. 긍정적 대우에 대한 욕구
나. 가치의 조건
다.
[아동발달의 제 theory(이론)] 정신分析theory(이론), 자아심리theory(이론), 행동주의theory(이론), 사회학습theory(이론), 인지theory(이론), 인본주의theory(이론)
[아동발달의 제 theory(이론)] 정신分析theory(이론), 자아심리theory(이론), 행동주의theory(이론), 사회학습theory(이론), 인지theory(이론), 인본주의theory(이론)
순서
Download : [아동발달의 제 이론] 정신분석이론, 자아심리이론, 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 인본주의이론.hwp( 17 )
설명
[아동발달의 제 理論(이론)] 아동발달의 정신分析(분석)理論(이론), 자아심리理論(이론), 행동주의理論(이론), 사회학습理論(이론), 인지理論(이론), 인본주의理論(이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分析(분석) 理論(이론)
1) 출생: 외상의 처음
2) 구순기(0~1세)
3) 항문기(1~3세)
4) 남근기(3~5세)
5) 잠재기(6~사춘기)
6) 생식기(사춘기)
2. 자아심리 理論(이론)
1) 유아기(출생-1세): 신뢰감 대 불신감
2) 아동 초기(2-3세): 자율 대 수치심
3) 놀이기(4-6새): 주도성 대 죄의식
4) 학령기(6-11세): 근면성 대 열등감
5) youth기(11-15세): 자아정체성 대 정체성 혼란
3. 행동주의 理論(이론)과 사회학습 理論(이론)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3) observe학습과 사회학습 理論(이론)
4. 인지 理論(이론)
1) 감각운동기
2) 전조작기
가. 전관념적 단계
나. 직관적 사고 단계
다. 구체적 조작기
5. 인본주의 理論(이론)
1) 매슬로의 理論(이론)
가....
[아동발달의 제 理論(이론)] 아동발달의 정신分析(분석)理論(이론), 자아심리理論(이론), 행동주의理論(이론), 사회학습理論(이론), 인지理論(이론), 인본주의理論(이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分析(분석) 理論(이론)
1) 출생: 외상의 처음
2) 구순기(0~1세)
3) 항문기(1~3세)
4) 남근기(3~5세)
5) 잠재기(6~사춘기)
6) 생식기(사춘기)
2. 자아심리 理論(이론)
1) 유아기(출생-1세): 신뢰감 대 불신감
2) 아동 초기(2-3세): 자율 대 수치심
3) 놀이기(4-6새): 주도성 대 죄의식
4) 학령기(6-11세): 근면성 대 열등감
5) youth기(11-15세): 자아정체성 대 정체성 혼란
3. 행동주의 理論(이론)과 사회학습 理論(이론)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3) observe학습과 사회학습 理論(이론)
4. 인지 理論(이론)
1) 감각운동기
2) 전조작기
가. 전관념적 단계
나. 직관적 사고 단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