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5 04:35본문
Download :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ppt
-사회적 분리:노인이 소유하고 있는 기술과 지식이 발전된 현대적 조건에 적용 하기 뒤떨어져 있다고 판단 될 때 개인 의사와 상관 없이 사회가 분리시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ppt( 67 )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特性)
장기간에 걸친 개개인의 변동에 관심을 두는 광범위한 접근 방법.
人生주기 관점
사회 文化적 배경에 따라 노인들의 사회적 지위나 역할이 다양하게 나타남.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特性)
현대화 theory(이론)
순서
.
분리theory(이론)





-개인적 분리: 개인이 자신의 신체 지적 조건 연령을 감안하여 스스로 은퇴 결정.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
다른 연령계층에 속해 있는 사람은 사회적 역할 수행 능력이나 의지가 서로 다름
.
설명
연령계층 theory(이론)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特性)
노인교육의 이해로부터 노년기의 사회적 특성(特性)
울렌버그는 개인차가 연령 증가에 따라 더 다양해지고 개인의 생활 경험이 지문만큼이나 독특하고 상이하다고 함.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