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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기업 SWOT分析(분석)및 마케팅example(사례) 分析(분석)과 앞으로의 경영전술제안 (지점장인터뷰 data(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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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8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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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하나투어 marketing 책략
1. 하나투어의 현재
하나투어는 경기에 민감한 여행업의 대표기업으로서 우리나라의 1997년 IMF 때 급격한 여행수요가 줄어드는 고통을 겪었다. 그래서 하나투어의 marketing 책략을 살펴보고, 앞으로 하나투어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하지만 매년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하나투어는 더욱 성장을 하였지만 역시나 체계적 위험을 가진 업종으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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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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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기업 SWOT分析(분석)및 마케팅example(사례) 分析(분석)과 앞으로의 경영전술제안 (지점장인터뷰 data(자료)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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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나투어 marketing
Ⅰ. 들어가며

하나투어를 선정한 이유는 국내 홀세일(wholesale) 여행업체 중 그 규모와 인지도가 가장 큰 업체이며, 많은 여행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사이기 때문이다
하나투어는 1993년 10월 25일 설립되었다. 또한 2003년에는 사스의 확산으로 관광목적의 출국자가 일시적으로 급감하는 등으로 매출의 일시적인 감소를 겪는다. 여행종합그룹으로의 성장을 표방한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코스닥에 상장과 함께 2006년 11월에는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을 하는 등 JTB그룹(연매출 13조의 日本 최대 여행업체) 와 같은 세계적인 여행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며 성장을 이루고 있다아 그리하여 전 세계 14,000여 가지의 여행상품을 전국 5,000여개의 협력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안정적인 영업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아 또한 풍부한 flight(항공)좌석의 확보, 전 세계 해외지사를 통한 호텔, 식당 등을 확보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여행상품을 공급하고 on-line 포털, 쇼핑몰, 방송매체등과의 제휴를 통해 유통채널을 다양화하는 등으로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을 이루고 있다아
여행사 시장은 하루에도 부도업체가 속출하고 있다아 이러한 여행업의 시장 상황 속에서도 하나투어는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여행사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되어 매년 3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데에는 분명 하나투어만의 특별하고 차별화 된 책략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여행종합그룹으로의 성장을 표방한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코스닥에 상장과 함께 2006년 11월에는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을 하는 등 JTB그룹(연매출 13조의 日本 최대 여행업체) 와 같은 세계적인 여행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며 성장을 이루고 있다아 그리하여 전 세계 14,000여 가지의 여행상품을 전국 5,000여개의 협력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안정적인 영업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아 또한 풍부한 flight(항공)좌석의 확보, 전 세계 해외지사를 통한 호텔, 식당 등을 확보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여행상품을 공급하고 on-line 포털, 쇼핑몰, 방송매체등과의 제휴를 통해 유통채...

하나투어 marketing
Ⅰ. 들어가며

하나투어를 선정한 이유는 국내 홀세일(wholesale) 여행업체 중 그 규모와 인지도가 가장 큰 업체이며, 많은 여행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사이기 때문이다
하나투어는 1993년 10월 25일 설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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