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콜버그가 말하는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또한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 > dent8 | dent.co.kr report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콜버그가 말하는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또한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 > den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ent8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콜버그가 말하는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01:26

본문




Download :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hwp




따라서 옮고 그름의 판단은 가진 자로부터 벌을 피하기 위한 것 즉 외부에서 강제로 주어지는 것으로 판단한다. 이 단계의 쟁점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사람이 되느냐, 아니면 의존적이고 자기 회의로 가득한 부끄러운 인간이 되느냐 하는 것이다. 2) 2단계 2단계에서 옳음이란 그 자신의 욕구나 다른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킨

3. 에릭슨의 성격발달理論(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의에 대한 예
2. 콜버그의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
8) 8단계 : 통합감 대 절망감
6) 6단계
설명



5) 5단계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콜버그가 말하는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또한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
순서

1) 콜버그의 발달이론
Ⅱ 본론

6) 6단계
Ⅲ conclusion

Ⅳ 출처

2. 콜버그의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
1단계(처벌과 복종의 단계)는 행위의 물리적 결과로써 그 행위의 선함과 악함을 결정한다. 행위결과의 인간적 의미나 가치에 대해서는 전혀 고려하지 못하며 처벌 회피와 힘에 대한 맹목적 존경이 그 나름으로 가치화되다. 이 시기의 주된 발달 위기는 영아가 세상을 신뢰할 수 있느냐 없느냐 여부에 관한 것으로, 어머니의 관여가 이 신뢰의 초점이 된다.
콜버그, 에릭슨, 발달이론, 성격발달이론, 교육적 함의, 도덕적 딜레마 상황, 각 단계별 판단의 예
1.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Ⅰ 서론
5) 5단계 :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2) 2단계
2) 2단계

4) 4단계
1.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理論(이론)

2) 에릭슨의 발달이론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2단계에서 옳음이란 그 자신의 욕구나 다른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킨
1) 1단계
Ⅳ Reference List

Download :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hwp( 48 )


제2단계는 프로이드의 항문기에 해당되는 시기로서 약 1세부터 3세까지이다. 이 단계에서 영아는 자신의 기본적 욕구를 돌보아주는 타인을 신뢰하는 것을 학습해야만 한다. 행위결과의 인간적 의미나 가치에 대하여는 전혀 고려하지 못하며 처벌 회피와 힘에 대한 맹목적 존경이 그 나름으로 가치화되다. 따라서 옮고 그름의 판단은 가진 자로부터 벌을 피하기 위한 것 즉 외부에서 강제로 주어지는 것으로 판단한다. 이 시기에 아이를 돌보아 주는 사람이 영아의 신체적ㆍ심리적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면 아기는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만약 아기의 욕구가 잘 충족되지 않으면 아기는 불신감을 갖게 된다. 이 단계에서 아
2. 콜버그의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

5) 5단계 :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3. 에릭슨의 성격발달理論(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의에 대한 예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에 대하여-2307_05_.jpg
제1단계는 프로이드의 구강기에 해당되는 시기로서 출생에서 약1세까지이다. 즉, 1단계에서 옳은 것이란 벌을 피하고 신체적ㆍ물리적 손상을 입히지 않고, 규칙과 권위에 충실하게 복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한 청소년이 아르바이트를 한 달하기로 약속하고 일을 시작하였는데 그 아버지가 일 마치기까지 5일을 남겨 두고 일방적으로 그만두라고 할 때, 권위적이고 엄한 아버지에 혼나지 않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그만 둠으로써 처벌을 회피하고자 하는 판단을 한 것을 들 수 있다.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7)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성
2) 2단계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1) 1단계
5) 5단계
3) 3단계
Ⅰ 서론 Ⅱ 본론 1. 콜버그와 에릭슨의 발달이론 1) 콜버그의 발달이론 2) 에릭슨의 발달이론 2. 콜버그의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5) 5단계 6) 6단계 3.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의에 대한 예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5) 5단계 :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6)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 7)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성 8) 8단계 : 통합감 대 절망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콜버그의 도덕성의 딜레마 상황의 각 단계별 판단에 대한 예 1) 1단계 1단계(처벌과 복종의 단계)는 행위의 물리적 결과로써 그 행위의 선함과 악함을 결정한다. 즉, 1단계에서 옳은 것이란 벌을 피하고 신체적ㆍ물리적 손상을 입히지 않고, 규칙과 권위에 충실하게 복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한 靑少年이 아르바이트를 한 달하기로 약속하고 일을 처음 하였는데 그 아버지가 일 마치기까지 5일을 남겨 두고 일방적으로 그만두라고 할 때, 권위적이고 엄한 아버지에 혼나지 않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그만 둠으로써 처벌을 회피하고자 하는 판단을 한 것을 들 수 있따
6)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
3.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의 각 단계별 교육적 함의에 대한 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1) 콜버그의 발달理論(이론)

7)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성
4) 4단계
Ⅰ 서론

8) 8단계 : 통합감 대 절망감

Ⅲ 結論(결론)

1) 1단계
6)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

2) 에릭슨의 발달理論(이론)
Ⅱ 본론
3) 3단계
다. 예를 들어 요사이 신문 방송에서 나오는 것과 같이 영아를 돌보아 주는 사람이 거부하거나 일관적이지 못하면 영아는 세상을 믿을 수 없거나 의지할 수 없는 사람으로 가득 찬 위험한 장소로 보게 된다. 신뢰감은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과 자신에 대한 믿음을 포함한다.
전체 18,27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