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의 속성 화와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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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2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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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2.공연장의 property(특성)화 전략(strategy)
3.공연장의 marketing 전략(strategy)
4.정동극장의 事例
5.結論(결론)
3. 공연장의 marketing 전략(strategy)
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한 조직적 노력이다. 가격결정은 수요, 경쟁력, 주변環境(환경), 예술조직의 목적, 제작비 등 여러 복합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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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의 속성 화와 마케팅 전략(戰略)
공연장의 특성화와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② 제품
이 제품의 둘레는 여러가지 정이 들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자체부터 브랜드명, 물리적인
環境(환경)인 시설 및 프로그램(program]) 등이 있다
③ 가격
가격은 제공자가 관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부여되는 교환가치이다.공연장의특성화와마케팅전략_0909 , 공연장의 특성화와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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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의속성 화와마케팅전략(戰略) _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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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이러한 예술공연 marketing 은 단순한 이윤추가가 아니며 marketing 을 대중의 취향에 무差別(차별) 적으로 영입하는 것도 더더욱 아니다. 보다 많은 관객에게 예술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벌여 예술의 보급과 관객의 증대를 꾀하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분야의 marketing 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구체적인 goal(목표) 를 수립한 다음,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strategy) 모색
상황분석, 소비자의 의사결정과 정보원에 대한 분석
소비자의 property(특성) 파악, 시장세분화, 제품 및 서비스, 가격, 커뮤니케이션•분배 등
marketing 믹스의 구성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계획 수립
수립된 계획은 실행 후 평가되어 수정 보완
(1) marketing 의 property(특성)
① 소비자
소비자의 유형, 소비자의 의사 결정 과정, 만족도, 구매력, 정보원 등의 파악은 소비자분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