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아동기정신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6 19:09
본문
Download : 아동기정신건강레포트.hwp
③ 그 시기의 適應도를 결정한다.(3) 발달과업을 나타내는 고전적인 예 ① 공 자 논어에서 15세를 지학(志學), 30세를 이립(而立), 40세를 불혹(不惑) 50 세를 지천명(知天命), 60세를 이순(耳順)의 시기로 구분② 원시사회 당시 흔히 행해졌던 성년식, 할례 등의 이식에 따라 각 성원이 집단생활 에서의 위치가 바뀜.(4) 인간의 발달 단계를 제시한 theory 들① Bromley(1966) 일생을 보다 세분화된 16단계로 나눔.② B hler와 Massarik(1968) 5단계(아동기, 청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 노년기)③ ...
설명
순서
Download : 아동기정신건강레포트.hwp( 66 )

아 동 기 정 신 건 강 ◆ 아동기의 심리사회적 adaptation(적응) 과제(problem)(발달과업)(1...
[인문사회] 아동기정신건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 동 기 정 신 건 강 ◆ 아동기의 심리사회적 적응과제(발달과업)(1...
다.
인문사회 아동기정신건강레포트 아 동 기 정 신 건 강 ◆ 아동기의 심리 사회적 적응
아 동 기 정 신 건 강 ◆ 아동기의 심리사회적 適應과제課題(발달과업)(1) 발달과업의 정이 한 특정 문화권 또는 하위 문화권 내에서 발달하는 각 아동이 당면하게 되는 과업을 발달 과업이라고 한다. 발달 과업들은 각 문화권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있으나 대개가 연령에 따라 계열화되어 있다 다시 말해서, 발달 과업이란 인간이 주어진 사회에서 타고난 성숙과 학습의 가능성을 가지고 발달해 나가는 과정에서 반드시 배우고 성취해야 할 일들을 말한다. ④ 다음 발달 단계의 행동 발달에 影響(영향)을 준다. (2) 발달과업의 특징 ① 특정한 시기가 있다 (유아기, 아동기, 청년기, 성인초기, 중년기, 노년기 등)② 질서와 계열성을 가지고 나타난다. R.J. Havighurst는 발달 과업의 정이 을 발달의 展望(전망) 의 측면에서 정상적인 인간 발달을 기술하는데 사용했다. 발달 과업은 개인의 생애 중 어떤 특수한 시기에 나타나는 과업으로서, 그 과업을 훌륭히 성취하면 행복을 누릴 수 있고 후일에 겪게 될 과업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다 그러나 이에 실패하면 개인적으로 불행을 초래할 뿐 아니라 사회의 인정도 못 받고 후일에 겪게 될 과업도 잘 해결할 수 없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