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정찬기오 교육과 정 및 교육평가중간report A+ / 제1장. 교육과 定義(정의) 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21:02본문
Download : [교육학] 정찬기오 교육과정및교육평가중간레포트 A+.hwp
설명
· 잠재적 교육과정 계획되지 않고 비의도적인 학습이다, 잠재성을 강조, definition 적 측면에서 效果(효과)와 영향이 높게 나타남, 장기적 영향 미침
가치론(가치로운 것)존재론(존재하는 곳)인식론(참다운 방법)자연중심자연법칙을 감각이나 이성을 통하여 발견하는 것자연 세계관찰, 實驗(실험), 검증초자연중심신의 의지, 뜻초자연 세계설교, 계시인간중심사람마다 가치로운 것이 다르다인간 세계경험의 재구성자료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과정에 대해 제기되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언제 가르칠 것인가 , 티칭의 영향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에 가장 잘 답하고 이행할 수 있는 당사자가 바로 전문성을 갖춘 교사라는 질문에서 출발함. 교육과정이란 그러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의사결정 개인수준 교과과정⊃학교수준⊃지역수준⊃국가수준
다.
![[교육학] 정찬기오 교육과정및교육평가중간레포트 A+-1004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C%A0%95%EC%B0%AC%EA%B8%B0%EC%98%A4%20%EA%B5%90%EC%9C%A1%EA%B3%BC%EC%A0%95%EB%B0%8F%EA%B5%90%EC%9C%A1%ED%8F%89%EA%B0%80%EC%A4%91%EA%B0%84%EB%A0%88%ED%8F%AC%ED%8A%B8%20A+-1004_01_.gif)
순서
· 교육과정을 하나의 운용전술으로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 교육과definition 철학적 기초
제1장. 교육과정의 이해 교육과정에 대해 제기되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 교육과정설계 교육과definition 여러 다양한 부분들을 개념(槪念)화하고 특정한 방식으로 조직함으로써 서로 다른 설계를 하는 것.←전체 교육과definition 궁극적인 성격을 계획하고 조직하는 일이므로 매우 중요한 과업이다.
제1장. 교육과定義(정의) 이해 교육과정에 대해 제기되는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
· 교육과definition 공통적인 특징 공식화된 학업코스, 학습의 결과를 정하기 위한 의도적인 계획, 학습을 촉진하는 일정 형태의 구조←이 3가지를 포함
제2장. 교육과definition 기초
제1장. 교육과definition 이해
[교육학] 정찬기오 교육과 정 및 교육평가중간report A+ / 제1장. 교육과 定義(정의) 이
Download : [교육학] 정찬기오 교육과정및교육평가중간레포트 A+.hwp( 18 )
교육학 정찬기오 교육과 정 및 교육평가중간레포트 A+ 제1장. 교육과 정의 이
· 교육과정개발 학습자의 바람직한 change(변화)를 목적으로 학습 기회를 계호기, 이행, 평가하는 과정
· 교육과definition definition 계획된 학습 경험들, 어떤 교육기관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것, 문서로 표현된 것, 그러한 문서를 이행함으로써 생겨나는 경험을 포함함.
· 학교중심의 교육과정 학교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단위 학교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 즉, 교육과정을 경험한 결과로 발견된 문제들을 현장에서 해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