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文化(culture) 가 스페인 文化(culture) 에 끼친 影響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2 09:26본문
Download : 아랍문화가 스페인 문화에 끼친 영향.hwp
서고트왕국은 봉건제 확립의 과도기에 종교 및 왕위계승 문제로 야기된 혼란을 극복하지 못한 채, 711년 이슬람 옴미아드왕조의 침입으로 붕괴되었다. 초기 회교 세력하의 이베리아 반도 내의 정치체제는 독립적이지 않았으며, 칼리프(회교국의 왕)의 관할 하에 있는 에미르(회교왕족)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회교왕국들
1) 에미르(회교 왕국)시대
당시 스페인은 인도에서 대서양에 달하는 거대한 이슬람제국(수도:다마스코)의 한 지역이었다.
2) 칼리프(회교국 왕)
옴미아드 왕조가 반란에 의해 붕괴된 뒤 살아남은 한 옴미아드 왕족이 스페인으로 갔다.순서
∘서고트왕국의 몰락
로마 제국이 말년에 약화되어 야만인들인 고트족들에게 멸망하였듯이 이들 고트족이 이베리아반도에 건설한 서고트왕국도 아랍인들의 침공에 몰락하고 말았다. 자신을 압데라만(abderraman)1세라 칭하고 국호를 ‘알-안달루스’(Al-andalus), 수도는 꼬르도바로 정…(drop)
아랍文化(culture) 가스페인文化(culture) 에끼친影響
아랍文化(culture) 가 스페인 文化(culture) 에 끼친 影響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아랍문화가스페인문화에끼친영향 , 아랍문화가 스페인 문화에 끼친 영향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아랍문화가 스페인 문화에 끼친 영향.hwp( 83 )
다. 따라서 왕위 계승이 이루어질 때마다 거의 유혈 권력투쟁이 일어났고 왕위 희망자는 서로를 죽여야만 했다. 옴미아드왕조의 칼리프릉은 먼 스페인에 총독 또는 왕족을 보냈으며 이들은 꼬르도바에 거주하였다.
서고트왕국은 왕위세습자가 확립되어 있지 않아 귀족 사이에 선출제도로 운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