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부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20:02본문
Download : 자유부인.hwp






자유부인에 정치 사회적 접근과 감상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그러니까 <<자유부인>>의 장태연 교수가 아내를 찾아온 이웃집의 미군부대 타이피스트(황교수는 그녀를 양공주라 했다)박은미양을 맞아 `감색 스커트 밑으로 드러나 보이는 은미의 하얀 종아리`에 `별안간 가슴이 설레었다`는 유명한 장면이 나오고(이 소설 중 가장 에로틱한 장면인데 그 싱거움이라니!), 그녀의 전화를 받고 아내가 사 준 약혼기념 회중시계를 전당포에 맡기곤 돈 3천원을 갖고 나갔으나 그녀가 낸 돈으로 영화를 한 편 보았으며, 아내가 돌아오지 않은 밤 열 시 넘은 시각에 자신도 모르게 백지에다 박은미란 이름을 낙서하는 이야기가 2월 28일 경까지의 내용이다.
1950년대 중반 무렵의 한국사회는 이혼율이 0.27%(1955년도 수치)에다 댄스 붐이 일어나기 처음 하여 70여 여성을 농락한 박인수 사건(…(省略)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자유부인에 정치 사회적 접근과 감상에 대상으로하여 쓴 글입니다.자유부인의정치사회적 , 자유부인감상서평레포트 ,
자유부인의정치사회적
Download : 자유부인.hwp( 37 )
자유부인
다.
장교수의 아내 오선영은 옆집 대학생 신춘호의 방에서 춤을 배우던 중 `입술을 고요히 스쳐`가자 `그의 미지근한 태도가 오히려 불만`을 느끼는가 하면 두 번째엔 짙은 포옹과 탱고 스텝으로발전하며, 화장품 상점 파리양행 관리인으로 취직해 사기군 백광진과 사장 한태석을 번갈아가며 만나는 게 2월 말일 까지의 줄거리다.
설명
황교수가 첫 공격의 화살을 쏜 것은 <<대학신문>> 1954년 3월 1일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