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 측정(measu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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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8 11: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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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그 용도에 차이를 가진다. 또 넓은 주파수 범위와 높은 선형성과 넓은 동적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비교적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아서 장기간 동안 속성 이 변하지 않는다.
3. 기본theory(이론)
(1) 가속도계
말 그대로 어떤 운동체의 가속도를 재는 기구로, Sensor의 한 종류이다. 주요 가속도계의 종류는 세 가지가 있는데, 압전형, 압축형, 전단형이 있다
압전형 가속도계 : 압전형 가속도계는 어떤 다른 진동 측정(測定) 변환기보다 모든 영역에서 보다 좋은 속성 을 나타낸다.
측정(測定) 전압 민감도 가속도 크기
여기서 측정(測定) 전압은 RMS값이며, 가속도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이다.
-질량의 effect
① 민감도
- m↑ ∴전己出(기출) 력↑ 민감도↑
②사용가능…(생략(省略))
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 측정(measurement)






다.
전단형 : 압전소자에 가해지는 전단력을 센싱 할 수 있는 형으로 소형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잇점을 가진다.
압축형 : 질량이 압축력을 압전소자에 가해지는 형으로 심한 충격 측정(測定) 이나 특수목적에 특별히 사용된다된다.
3. 기본theory(이론)
(1) 가속도계
말 그대로 어떤 운동체의 가속도를 재는 기구로, Sensor의 한 종류이다. 이
전위차는 가한 힘의 크기에 비례하므로 ...
계측 및 신호처리 experiment(실험) 보고서
`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측정(測定) `
1. experiment(실험)제목 : 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 측정(測定)
2. experiment(실험)목적
가속도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교정기를 이용해 진동 속성 에 대해 직접 파악한 후 알루미늄 보에 대한 진동을 watch 및 해석한다. 주요 가속도계의 종류는 세 가지가 있는데, 압전형, 압축형, 전단형이 있다
압전형 가속도계 : 압전형 가속도계는 어떤 다른 진동 측정(測定) 변환기보다 모든 영역에서 보다 좋은 속성 을 나타낸다. 또 넓은 주파수 범위와 높은 선형성과 넓은 동적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비교적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아서 장기간 동안 속성 이 변하지 않는다.
압전소자의 극성방향에 대해 힘을 가하면 양쪽 면에 전
하가 발생하며 이에 의하여 전위차가 생기게 된다된다. 이
전위차는 가한 힘의 크기에 비례하므로 정확한 진동량
을 측정(測定) 할 수 있다
압축력 외에 전단력를 가하는 경우도 똑같은 현상이 일
어난다.
실험결과/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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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 측정(measurement)
순서
계측 및 신호처리 experiment(실험) 보고서
`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측정(測定) `
1. experiment(실험)제목 : 가속도계의 교정과 진동 측정(測定)
2. experiment(실험)목적
가속도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교정기를 이용해 진동 속성 에 대해 직접 파악한 후 알루미늄 보에 대한 진동을 watch 및 해석한다.
압전소자의 극성방향에 대해 힘을 가하면 양쪽 면에 전
하가 발생하며 이에 의하여 전위차가 생기게 된다된다.
(2) 가속도계 속성
-민감도(Sensitivity) : 가속도계의 민감도가 클수록, 주어진 가속도량에 대하여 센서의 출력이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방식의 가속도계는 가벼운 구조물의 진동측정(測定) 이나, 제한된 공간에서의 진동축정 등에 사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