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 dent7 | dent.co.kr report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 dent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ent7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02:27

본문




Download : 20161중과_교육4_가족교육론_공통.zip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8. 서론작성시 참조.hwp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 목 차 -
설명
5.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hwp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2)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3) 가족교육 요구분석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program]) (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순서
8세, 남자, 장애아동
가족교육론,방통대가족교육론,방송대가족교육론,가족교육론과제물,가족교육론레포트

다.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1) 인터뷰 조사내용 -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 가족교육 요구분석 등 (2) 교육프로그램 구성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4~6시간 운영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터뷰 조사내용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3) 가족교육 요구분석 2. 교육프로그램 구성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족관련 정보.hwp 2. 가족교육 요구분석.hwp 3.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hwp 4.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hwp 5.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hwp 6. 인터뷰 내용.hwp 7.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 현황.hwp 8. 서론작성시 참조.hwp 9. 결론작성시 참조.hwp




Ⅲ. 결 론

Ⅰ. 서 론

장애아동 어머니는 장애아동의 출생에 대해 자신의 가족들이 왜 이와 같은 일을 당하게 되는지에 대한 커다란 분노와 함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계속되는 긴장, 정서적인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2. 가족교육 요구분석.hwp

6. 인터뷰 내용.hwp

20350_001.jpg 20350_002.jpg 20350_003.jpg



3.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program]) .hwp
4.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hwp
-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program])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program]) 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내용은 4~6시간 운영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1. 인터뷰 조사내용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참고한 문헌
1. 가족관련 정보.hwp

2.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9. 結論(결론)작성시 참조.hwp
장애아동을 가르치는 교사들의 관심사는 장애아동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된 교수활동을 최대한으로 아동의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것에 있다 특수교육은 장애아동들이 최소한의 제한된 environment(환경) 에서 발달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하고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것에 있다 교사들은 장애아동들에게 제공하는 학습을 아동 스스로 최대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이,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기존 프로그램(program]) 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Ⅱ. 본 론
1. 인터뷰 조사내용
7.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 現況.hwp

발달장애아동 가족의 위축된 생활과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부족은 가족 외적인 접촉을 감소시켜 소외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다시 가족 내 스트레스를 강화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1) 인터뷰 조사내용



Ⅱ. 본 론

Download : 20161중과_교육4_가족교육론_공통.zip( 31 )



- 가족교육 요구분석 등
(1)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이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Ⅰ. 서 론
- 중략 -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따라서,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내용에 부합하는 4시간 분량의 교육 program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발달장애아동 어머니가 겪는 부適應(적응)적 정서를 살펴보면 어머니는 자녀의 장애를 자신의 탓으로 돌려 자신에 대한 질책, 죄책감, 자기모멸감 등을 경험한다.
전체 18,42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