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시경영추진사례(instance)(삼성전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2 13:21본문
Download : 지시경영추진사례(삼성전기).ppt
지시경영추진사례(instance)(삼성전기)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Download : 지시경영추진사례(삼성전기).ppt( 87 )
지시경영추진사례,삼성전기,기타,사업계획
설명
사업계획/기타
순서
지시경영추진사례(instance)(삼성전기)
지식경영 추진 instance(사례)
초일류 전자부품제조업 삼성전기의
지식경영을 통한 지식 자산화 실현?
1. 지식경영 도입배경 및 목적
삼성전기의 New Vision : Global Venture Company
GLOBAL 기업. 삼성전기 고유의 지식경영 추진
제품 및 고객 관리 업무수행 역량 증대에 지식역량을 집중
회사 전체의 수익증대 및 조직구성원의 지식근로자로의 자아실현.
초일류 지식기업 실현
21C 지식기반 사회를 선도하는 기업 文化(문화) / 제도/ 변화대응력 확보
개인 지식화
조직지 D/B
지식공유/창출 네트웍
신지식인운동
자율학습조직(COP) 참여
평가,보상 제도개선
전문가 육성(교육제도)
전사 지식인 MAP
부문별 홈페이지 구축
기존역량 자산화 (혁신기법,품질)
제품 및 고객지식역량 집중
제품개발력,시장선도력 제고
업무흐름에 연계된 지식프로세스
무한 경쟁력 확보
기업의 시장가치 극대화
Knowledge Gate (EKP)구현
계수 -비계수 지식의 연동
전세계 법인간 지식네트웍 통합
유기적 가상조직의 운영
외부지식 상시 제공체제
지식경영비전
제조업 고유의
지식경영 추진
제품,고객관리에
核心(핵심)역량집중
회사 수익증대
구성원 자아실현
Key-word
전사 지식 비전
전략(strategy) 課題
기존 강점은 더욱 강하게
생산성,품질등 기존 활동 지식 자산화
변화에 능동적인 기업文化(문화) 계승발전
제품,고객지식역량 집중
중요제품 및 고객의 비계수 지식 획득,
공유 프로세스 구축
업무 프로세스에 연계된 지식 체계확보
기업 경쟁력 확보
지식근로자로의 자아실현
지식제품 개발 및 출시로
제품구조개선 및 수익성제고
평가/보상제도의 개선
지식근로자 육성을 위한 학습체계 개발
☞ ERP에서 제공되는 계수 지식에 연동된 비계수 지식자산의 체계적인 확보 필요
☞ 경쟁 environment이 다양화, 심화 → 기존역량 (생산성,품질)의 …(skip)
지시경영추진사례(삼성전기) , 지시경영추진사례(삼성전기)기타사업계획 , 지시경영추진사례 삼성전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