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상담사3급 요약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20:09
본문
Download : 청소년상담사3급 요약정리.hwp
(발달심리, 집단상담기초, 심리측정(測定) 및 평가, 상담理論, 학습理論, adolescent(청소년)이해론)
설명
adolescent(청소년)상담사3급 요약요점
순서
• 학령기의 언어수준은 소속집단에 대한 표현을 하며 비교급과 최상급을 활용함. 유아기는 외모와 같은 외적속성 을 토대로 언어를 표현함. 靑少年기는 조작적 사고를 통해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므로 종교적, 신념, 태도 등에 대해 관심이 많음.
Download : 청소년상담사3급 요약정리.hwp( 49 )
• 긴즈버그 ‘환상기-잠정기-현실기’의 진로발달단계를 하위단계로 구분함.
• 영아기(3~6개월 정도)에 낯익은 사람과 낯선 사람을 구분할 수 있음. 이 때가 애착형성에 제일 중요한 시기가 됨. 분리불안은 9~15개월에 최고조에 달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긴즈버그 : 최초로 진로발달theory(이론)을 설명(explanation)함으로써, 속성 -요인적 접근에서와 달리 발달적 접근을 시도함. 청년초기까지 진로발달단계를 환상기-잠정기(시험기)-현실기로 표현하였음.





잠정기(흥미-능력-가치-전환단계) / 현실기(탐색-구체화(정교화)-특수화) / 이 중 탐색기는 현실적으로 선택 가능한 직업대안을 2~3개에서 고르며, 구체화기는 직업에 대한 몰두, 특수화기는 선택된 진로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받음
adolescent(청소년)상담사3급 필기시험 요약요점
발달심리
청소년상담사3급 필기시험 요약정리 (발달심리, 집단상담기초, 심리측정 및 평가, 상담이론, 학습이론, 청소년이해론)
‘합창단’, ‘우리반’이라는 소속집단을 설명(explanation)한 것은 학령기 아동에 해당 됨.
청소년상담사, 국가전문자격시험, 발달심리, 청소년이해론, 학습이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