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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요인 중 상호작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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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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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理論(이론)의 대표적인 학자인 피아제는 언어습득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주된 요인을 인지라고 제시하여 그의 理論(이론)을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라고 하며 비고츠키는 사회적맥락 내에서 아동의 사회적 경험이 내면화되는 과정으로 언어습득을 설명(explanation)하여 그 理論(이론)을 “사회적 상호작용주의”라고 부른다.
설명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요인 중 상호작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요인 중 상호작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다.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요인 중 상호작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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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중반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하게 수용되고 있는 상호작용주의는 유전적 요인이나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중 하나의 요인에 의해서만 언어발달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어발달을 유전과 environment(환경) 에 의한 능동적인 지식구성의 과정으로 본다. 상호작용주의 관점에 의하면 영유아의 언어습득은 의사소통을 하고자 하는 자신의 욕구, 풍부한 언어environment(환경) , 타인으로부터 사회적·정서적지, 의미 있는 타자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촉진된다된다. 상호작용주의 관점에 의하면 영유아의 언어습득은 의사소통을 하고자 하는 자신의 욕구, 풍부한 언어환경, 타인으로부터 사회적·정서적지, 의미 있는 타자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촉진된다. 상호작용주의 theory(이론)에서는 언어학습이 전적으로 강화나 모방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선천적인 언어습득장치에 의해 완전히 說明(설명) 될 수도 없다고 주장하면서 유아 스스로 언어의 규칙을 발견하고 적용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과정에 의해 언어가 습득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상호작용주의 이론에서는 언어학습이 전적으로 강화나 모방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선천적인 언어습득장치에 의해 완전히 설명될 수도 없다고 주장하면서 유아 스스로 언어의 규칙을 발견하고 적용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과정에 의해 언어가 습득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상호작용주의는 구성주의 이론으로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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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제와 비고츠키 theory(이론)을 비교 說明(설명) 하시오.


피아제와 비고츠키 理論(이론)을 비교 설명(explanation)하시오.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요인 중 상호작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을 비교 설명하시오. 1970년대 중반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하게 수용되고 있는 상호작용주의는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 중 하나의 요인에 의해서만 언어발달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어발달을 유전과 환경에 의한 능동적인 지식구성의 과정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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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요인 중 상호작용에 대하여 기술하고

1970년대 중반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하게 수용되고 있는 상호작용주의는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 중 하나의 요인에 의해서만 언어발달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어발달을 유전과 환경에 의한 능동적인 지식구성의 과정으로 본다. 이러한 측면에서 상호작용주의는 구성주의 theory(이론)으로 불린다. 이러한 측면에서 상호작용주의는 구성주의 理論(이론)으로 불린다. 상호작용주의 관점에 의하면 영유아의 언어습득은 의사소통을 하고자 하는 자신의 욕구, 풍부한 언어환경, 타인으로부터 사회적·정서적지, 의미 있는 타자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촉진된다. 이 이론의 대표적인 학자인 피아제는 언어습득에 영향을 주는 주된 요인을 인지라고 제시하여 그의 이론을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라고 하며 비고츠키는 사회적맥락 내에서 아동의 사회적 경험이 내면화되는 과정으로 언어습득을 설명하여 그 이론을 “사회적 상호작용주의”라고 부른다. 상호작용주의 理論(이론)에서는 언어학습이 전적으로 강화나 모방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선천적인 언어습득장치에 의해 완전히 설명(explanation)될 수도 없다고 주장하면서 유아 스스로 언어의 규칙을 발견하고 적용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과정에 의해 언어가 습득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theory(이론)의 대표적인 학자인 피아제는 언어습득에 effect(영향) 을 주는 주된 요인을 인지라고 제시하여 그의 theory(이론)을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라고 하며 비고츠키는 사회적맥락 내에서 아동의 사회적 경험이 내면화되는 과정으로 언어습득을 說明(설명) 하여 그 theory(이론)을 “사회적 상호작용주의”라고 부른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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