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9 02:50
본문
Download :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hwp
왜냐하면 靑少年(청소년) 이 물질을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해서 모두 물질남용으로 진단되거나 물질남용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대부분은 호기심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물질남용 수준으로 발전하지 않고 물질사용을 중지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靑少年(청소년) 은 성인에 비하여 물질을 사용하는 형태나 신체적 결과에서 성인과 다른 양상을 보이므로 성인을 위주로 개발된 진단체계를 적용하는 것도 어렵고 자신과 관련된 정보도 잘 공개하지 않으며 가족 또한 사용하는 물질의 종류나 양을 잘 모르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靑少年(청소년) 이 물질을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해서 모두 물질남용으로 진단되거나 물질남용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대부분은 호기심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물질남용 수준으로 발전하지 않고 물질사용을 중지하는 경우가 많다. 설령, 물질남용 위험집단이나 물질남용으로 분류가 되는 경우에도 `비행靑少年(청소년) 이나 물질남용자`로 낙인찍어서는 안 된다된다. 물질의 남용이 일차적인가 아니면 이차적인가에 따라 우선적으로 개입해야 하는 치료 및 상담의 目標(목표)가 달라져야…(dro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hwp( 92 )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
물질관련장애,평,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평가내용,방법,인문사회,레포트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
![[물질관련장애%20평가]%20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20평가내용(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20%ED%8F%89%EA%B0%80%5D%20%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EB%AC%BC%EC%A7%88%EC%9E%A5%EC%95%A0)%EC%9D%98%20%ED%8F%89%EA%B0%80%EB%82%B4%EC%9A%A9(%EB%B0%A9%EB%B2%95)_hwp_01.gif)
![[물질관련장애%20평가]%20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20평가내용(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20%ED%8F%89%EA%B0%80%5D%20%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EB%AC%BC%EC%A7%88%EC%9E%A5%EC%95%A0)%EC%9D%98%20%ED%8F%89%EA%B0%80%EB%82%B4%EC%9A%A9(%EB%B0%A9%EB%B2%95)_hwp_02.gif)
![[물질관련장애%20평가]%20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20평가내용(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20%ED%8F%89%EA%B0%80%5D%20%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EB%AC%BC%EC%A7%88%EC%9E%A5%EC%95%A0)%EC%9D%98%20%ED%8F%89%EA%B0%80%EB%82%B4%EC%9A%A9(%EB%B0%A9%EB%B2%95)_hwp_03.gif)
![[물질관련장애%20평가]%20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20평가내용(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20%ED%8F%89%EA%B0%80%5D%20%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EB%AC%BC%EC%A7%88%EC%9E%A5%EC%95%A0)%EC%9D%98%20%ED%8F%89%EA%B0%80%EB%82%B4%EC%9A%A9(%EB%B0%A9%EB%B2%95)_hwp_04.gif)
![[물질관련장애%20평가]%20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20평가내용(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20%ED%8F%89%EA%B0%80%5D%20%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EB%AC%BC%EC%A7%88%EC%9E%A5%EC%95%A0)%EC%9D%98%20%ED%8F%89%EA%B0%80%EB%82%B4%EC%9A%A9(%EB%B0%A9%EB%B2%95)_hwp_05.gif)
![[물질관련장애%20평가]%20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20평가내용(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20%ED%8F%89%EA%B0%80%5D%20%EB%AC%BC%EC%A7%88%EA%B4%80%EB%A0%A8%EC%9E%A5%EC%95%A0(%EB%AC%BC%EC%A7%88%EC%9E%A5%EC%95%A0)%EC%9D%98%20%ED%8F%89%EA%B0%80%EB%82%B4%EC%9A%A9(%EB%B0%A9%EB%B2%95)_hwp_06.gif)
순서
설명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 ,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인문사회레포트 , 물질관련장애 평 물질관련장애 물질장애 평가내용 방법
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평가가 필요하다.
(1) 1차적 약물남용과 2차적 약물남용평가
물질남용과 관련된 평가를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인은 물질남용이 일차적인가 아니면 이차적인가 하는 것이다. 일차적 약물남용이란 물질의 사용이 관련요인들의 effect(영향) 을 받지 않고 먼저 일어난 경우를 말하며, 이차적 물질남용이란 관련요인들의 effect(영향) 으로 인하여 물질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를 말한다. 설령, 물질남용 위험집단이나 물질남용으로 분류가 되는 경우에도 `비행靑少年(청소년) 이나 물질남용자`로 낙인찍어서는 안 된다된다.
그러나 靑少年(청소년) 은 성인에 비하여...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
목차
물질관련장애의 평가
I. 평가내용
1. 1차적 약물남용과 2차적 약물남용평가
2. 물질사용평가
3. 물질사용 방법평가
4. 물질사용 동기평가
5. 물질사용에 따른 결과평가
6. 가족평가
7. 학교適應 및 동년배집단 평가
8. 성격평가
9. 심리적 장애평가
10. 기타
II. 선별도구를 통한 평가
물질관련장애의 평가
I. 평가내용
물질을 사용하는 靑少年(청소년) 을 평가하는 경우 매우 세심한 주의를 해야 한다.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의 물질사용을 평가하는 경우 신뢰를 쌓고 물질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 대상으로하여 체계적이고 포괄적으로 평가를 해야 한다. [물질관련장애 평가] 물질관련장애(물질장애)의 평가내용(방법)
목차
물질관련장애의 평가
I. 평가내용
1. 1차적 약물남용과 2차적 약물남용평가
2. 물질사용평가
3. 물질사용 방법평가
4. 물질사용 동기평가
5. 물질사용에 따른 결과평가
6. 가족평가
7. 학교適應 및 동년배집단 평가
8. 성격평가
9. 심리적 장애평가
10. 기타
II. 선별도구를 통한 평가
물질관련장애의 평가
I. 평가내용
물질을 사용하는 靑少年(청소년) 을 평가하는 경우 매우 세심한 주의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