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co.kr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 dent6 | dent.co.kr report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 dent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ent6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30 05:46

본문




Download :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hwp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데이비드 퍼킨스와 하워드 가드너 두 학자가 1972년부터 2000년도까지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재직해왔는데, 후임자로 교육평가 분야의 전문가로 잘 알려진 스티브 사이델 박사가 후임자로 임명되었다. 따라서 이 이론(理論)은 교사에게 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Harvard Project Zero는 1967년 예술을 통해 교육을 개선하고 연구하는 교육철학자인 넬슨 굳맨에 의해 개설되었다. 굳맨은 예술 교육은 하나의 중요한 인지적 활동으로서 연구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지능은 7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동은 적어도 어느 한 분야에서는 우수한 학생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중지능이론(理論)의 배경
Project Zero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 부설된 교육연구기관이다. 이 이론(理論)을 좀더 극적으로 이해해서 표현하자면 교사는 아동 모두를 잠재적인 천재아로서 생각해야 한다고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잠재적인 이라는 말이 암시하듯이 잠재성을 발견하고 계발시킬 수 있는 observation력과 판단력 그리고 교육과정 재구성능력 등 상대적으로 교사의 역할에 대한 부담감도 커지게 될 것이다. 더 자세히 이 이론(理論)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교육에 있어 필요한 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1.gif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2.gif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3.gif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4.gif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다. 그러나 예술분야에서는 그러한 기틀이 마련되어 있지 못하였기 때문에 그 기틀을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Zero라는 이름이 주어졌다 한다. ,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 새로운 이해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학생들의 지적능력인 지능을 새로운 측면에서 바라보았다. 퍼킨스는 창의성 연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가드너는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대한 연구로 잘 알려져 있다 퍼킨스와 가드너는 지속적으로 이 그룹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HPZ은 예술 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및 자연과학 영역에 있어서 개인과 교육기관 차원에서 학습, 사고, 창의성 등을 이해하고 향상시키…(생략(省略))




Download :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hwp( 80 )


인문,심리,다중지능,인간지능,새로운,이해,인문사회,레포트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처음 HPZ의 주 연구 영역은 예술 분야였다. 인지능력으로만 편협된 눈으로 아이들을 바라보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이다.
전체 18,3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n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