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관념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0 05:10본문
Download : 영유아기 개념발달.hwp
7세 이상이 되면 대개 명확한 분류를 할 수 있게 된다된다.
III. 공간定義(정의) (concept …(To be continued )
영유아기 개념발달 , 영유아기 개념발달기타레포트 , 영유아기 개념발달
설명
영유아기,개념발달,기타,레포트
순서
레포트/기타
영유아기 관념발달
Download : 영유아기 개념발달.hwp( 87 )
다. 즉 서열이란 사물과 사물 사이의 어떤 차이를 인식하고 그 차이에 따라 사물을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장난감을 흔들어 보이면 아이는 이 장난감을 단지 흔들리는 물체로 분류하며, 2-4세 중에는 초보적인 형태로 사물이나 대상을 분류한다.영유아기 관념발달




영유아기 定義(정의) 발달
목차
영유아기 定義(정의) 발달
I. 분류
II. 서열화
III. 공간定義(정의)
IV. 시간定義(정의)
Reference List
영유아기 定義(정의) 발달
유아들이 어떻게 定義(정의) 을 배우는가에 관한 연구는 Piaget의 연구에서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영역(분류. 서열화, 공간개범, 시간定義(정의) )으로 구분하였다.
I. 분류
분류하기는 같거나 비슷한 것들을 한 묶음으로 놓는 것이다. 예를 들면 원, 삼각형, 사각형 등 어떤 물체를 모양별로 분류하는 경향이 있다 4-7세까지는 색깔이나 모양 등 나름대로 어떤 기준을 정해서 분류하는데 이를 준분류(guas classification)라고도 한다. 0~2세까지는 초보적 형태의 운동 분류(motor classification)를 한다. 즉 유아가 어떤 물체를 보고 색깔, 모양, 크기 등 형태나 특징을 감지하고 구분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장난감을 흔들어 보이면 아이는 이 장난감을 단지 흔들리는 물체로 분류하며, 2-4세 중에는 초보적인 형태로 사물이나 대상을 분류한다. 따라서 서열은 종 더 높은 수준의 비교라고 할 수 있으며, 두 개 이상의 사물이나 한 세트를 비교하는 것을 포함한다.
II. 서열화
서열은 처음 과 방향이 있고 어떤 규칙을 반영하도록 사물이나 사물의 한 세트를 배치하는 것을 의미한다.
I. 분류
분류하기는 같거나 비슷한 것들을 한 묶음으로 놓는 것이다. 유아는 서열의 과정을 통해 자기 주변의 세계를 조작하고, 사물 간의 관계를 파악하게 되며, 사건이나 사물의 순서를 알고 나아가 일반화의 법칙을 이해할 수도 있다 또한 유아는 서열 활동을 통해 사물이 배치될 때에는 어떤 규칙을 반영하는 처음 과 방향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된다. 즉 유아가 어떤 물체를 보고 색깔, 모양, 크기 등 형태나 특징을 감지하고 구분하는 것을 뜻한다. 색깔, 모양, 크기, 재료 등 분류대상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기준을 자신이 정해서 그 기준에 따라 사물을 분류한다. 0~2세까지는 초보적 형태의 운동 분류(motor classification)를 한다. 예를 들면 원, 삼각형, 사각형 등 어떤 물체를 모양별로 분류하는 경향이 있다 4-7세까지는 색깔이나 모양 등 나름대로 어떤 기준을 정해서 분류하는데 이를 준분류...
영유아기 定義(정의) 발달
목차
영유아기 定義(정의) 발달
I. 분류
II. 서열화
III. 공간定義(정의)
IV. 시간定義(정의)
Reference List
영유아기 定義(정의) 발달
유아들이 어떻게 定義(정의) 을 배우는가에 관한 연구는 Piaget의 연구에서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영역(분류. 서열화, 공간개범, 시간定義(정의) )으로 구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