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렉서스의 미국시장 성공책략과 마케팅책략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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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4 13: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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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렉서스의 미국시장 성공책략과 마케팅책략分析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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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렉서스는 미국시장에서 23만4000대의 매출을 올려 벤츠나 BMW, 캐딜락 등 고급차 경쟁자들을 가볍게 따돌린 존재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도요타 기업개요
1) 기업紹介
2) 도요타의 歷史
3) 도요타의 경영우위 전략(strategy)
2. LEXUS의 개요
1) LEXUS 紹介
2) LEXUS의 탄생
3) LEXUS의 연혁
3. 자동차 시장 환경 分析(분석)
3-1. 거시 환경 分析(분석)
1) 경제적 환경 分析(분석)
2) 사회 culture적 환경 分析(분석)
3) 산업 환경 分析(분석)
3-2. 미국 자동차 시장 환경 分析(분석)
1) 미국내 도요타의 기업 환경
2) 미국 시장 환경
3) 경쟁 환경 分析(분석)
4) 신차진출 환경 分析(분석)
5) 소비자 환경 分析(분석)
6) 고급차 시장 환경 分析(분석)
4. 도요타 내부환경 分析(분석)
4-1. SWOT
4-2. LEXUS 가치사슬 分析(분석)
1) Primary Activities
2) Support Activities
4-3. 도요타 내부역량 分析(분석)
1) 도요타의 핵심 내부역량
2) 도요타만의 우위 전략(strategy)
5. 도요타의 성공 marketing 전략(strategy) 分析(분석)
5-1. 도요타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STP
2) marketing 믹스(4P`S)
5-2. LEXUS의 주요 marketing 전략(strategy)
5-3. LEXUS의 위기와 극복
6. 도요타 LEXUS의 성공요인과 향후전략(strategy)measure(방안)
6-1. 도요타 LEXUS 의 성공요인
6-2. 향후전략(strategy)measure(방안)
Ⅲ. conclusion
렉서스는 진출한지 단 3년 만인 92년에 경쟁자인 벤츠와 BMW등을 물리치 고 미국 고급차 시장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또한 권위있는 미국의 소비자 조사 기관인 J. D. Power and Associates에 의해 지 난 8년간 7次例에 걸쳐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반일감정이 남아있는 한국에서 도요타는 앞으로 3 년 간 5억 원을 들여 매년 한국…(drop)






2003년 렉서스는 미국시장에서 23만4000대의 매출을 올려 벤츠나 BMW, 캐딜락 등 고급차 경쟁자들을 가볍게 따돌린 존재였다. 까다롭기 그지없는 미국인의 취향을, 국내 브랜드도 아닌 렉서스가 만족시키며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이에 대단한 존재임에 비하여, 그만큼 알려지지는 못한 렉서스를 조사하게 되었다.
이에 자신감을 가진 렉서스는 그 동안 소비자가 자 신을 제대로 알아주기를 원하는 광고 형태(정보중 심형 광고)에서 벗어나 `이미지` 형태의 광고가 많이 내보냈다.
5-2. LEXUS의 주요 marketing 전략(strategy)
(1) 주도면밀하고 공격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
국내시장 공략을 위한 도요타의 판매 전략(strategy)은 주도면밀하고 공격적이다. 까다롭기 그지없는 미국인의 취향을, 국내 브랜드도 아닌 렉서스가 만족시키며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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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단한 존재임에 비하여, 그만큼 알려지지는 못한 렉서스를 조사하게 되었다. 도요타의 유통망 확대전략(strategy)은 ‘강력한 현지 파트너 구축’에 기반을 두고 있다 SK글로벌, 동양고속건설, 맥도널드 코리아 등 3 개 사 등 모두 풍부한 자금력을 갖고 있는 업체를 국내 파트너로 선정해 공격적인 판매루트를 개척하는데 시동을 걸었다. 도요타는 한국 상륙 이전에 이미 주요지역 딜러를 선정하고 서울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구 반포동 부산 중앙동에 전시장을 오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