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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넥슨,엔씨소프트,nc소프트,마케팅,서든어택,테일즈런너,글로벌마케팅,글로벌전략(strategy),넥슨 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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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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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 법인의 호조는 한국의 부정적 상황과 맞물려 본사를 Japan으로 이전시키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반면 최근 넥슨이 가장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곳은 china(중국) 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이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 수출의 1인자가 되었는지 게임산업 간판기업 ‘넥슨’을 통해 알아보았다. Japan 시장에 초기 진입할 때도 그레이트 네트와 50:50 합작 투자 관계를 맺고, 넥슨 재팬을 설립해 시장 정보를 얻고 빠르게 자회사로 전환하면서 본격적인 매출을 올리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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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경영전술과 글로벌전술 연구

INDEX

1. 보고서 요약

2. 넥슨 NEXON 기업紹介(소개)
(1) 넥슨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넥슨 SWOT analysis

3. 게임컨텐츠 산업동향analysis

4. 넥슨의 경영전술
(1) 差別화전술
(2) 기업 M&A 전술

5. 넥슨의 글로벌진출 기업역량

6. 넥슨 해외진출전술
(1) 넥슨 해외진출 전술
(2) 유럽진출事例(사례)
(3) 남미진출事例(사례)
7. 결론 및 넥슨 향후전술 제안

` 참고資料 `
1. 보고서 요약

우리 나라에서는 부정적인 이슈로 가득한 게임 산업, 하지만 문화콘텐츠 수출에 있어 절반 이상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산업 역시 게임이다. 때문에 넥슨 역시 M&A 및 전술적 제휴, 투자를 통해 성공한 기업으로 꼽힌다.
넥슨의 대표적인 경영전술은 M&A를 통한 역랑 확보로, 국내에서는 빠르게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해외에서는 역량을 보완하는 측면이 강하다.
먼저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on-line 게임 ‘바람의 나라’를 비롯해 부분 유료화 시스템을 만들어낸 ‘퀴즈퀴즈’, 국내 2세대 MMORPG 시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마비노기’, 대표적 캐주얼게임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수많은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따 이들의 성공은 넥슨이 국내 게임산업계에서 첫 ‘매출 1조원’시대를 열게 만들었다. china(중국) 의 게임산업은 china(중국) 정부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 외국 기…(dro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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