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칠성사이다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1 17:04본문
Download :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hwp
그후 6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고도성장과 더불어 청량음료의 수요가 크게 늘면서 도약의 계기를 맞았지만 제1차 석유波動(파동)의 여파로 심각한 경영압박에 시달리게 되었다.
이로 인해 74년 결국 롯데그룹으로 경영권이 넘어가 ??롯데칠성음료??로 변모하게 되었다.
롯데칠성은 66년 국내음료 브랜드로는 최초로 ??칠성사이다??를 월남에 수출했으며, 70년 생산자가 도매점을 거치지 않고 소매점으로 직접 납품하는 루트세일을, 84년에는 전사적 품질관리 시스템인 TQC(Total Quality Control) 제도를 도입하였다. ,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
다.
Download :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hwp( 64 )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20칠성사이다swot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swot%EB%B6%84%EC%84%9D_hwp_01.gif)
![[마케팅]%20칠성사이다swot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swot%EB%B6%84%EC%84%9D_hwp_02.gif)
![[마케팅]%20칠성사이다swot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swot%EB%B6%84%EC%84%9D_hwp_03.gif)
![[마케팅]%20칠성사이다swot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swot%EB%B6%84%EC%84%9D_hwp_04.gif)
![[마케팅]%20칠성사이다swot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swot%EB%B6%84%EC%84%9D_hwp_05.gif)
![[마케팅]%20칠성사이다swot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B9%A0%EC%84%B1%EC%82%AC%EC%9D%B4%EB%8B%A4swot%EB%B6%84%EC%84%9D_hwp_06.gif)
Ⅰ.회사introduction
그림 롯데칠성로고
“언제나 맑고 깨끗한 그 맛!??으로 대변되는 롯데칠성음료(주)는 50년 평양에서 서울로 남하한 최금덕씨가 여섯사람과 함께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를 차리고 ??칠성사이다??라는 제품을 발매하면서부터 스타트된다된다.
87년에는 오포, 양산공장에 대한 KS 심사를 신청, 표준화일반, 유통관리, 자재관리, 공정관리, 제품의 품질관리, 제조설비 사항, 검사 설비 사항등 7개 사항에 걸쳐 농림수산부로부터 국내 청량음료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KS 표시허가(한국공업규격표시허가)를 획득했으며, 89년 Japan JAS마크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및 관리 수준 향상, 대 소비자 이미지 제고는 물론, 대 Japan 수출을 위한 거점 확보 등의 부수적 효율를 얻게 되었다. 하지만 시제품을 보인 기쁨도 잠시, 본격 판매에 들어간지 한달만에 6.25 전쟁이 발발 공장은 폐허가 되었고, 전쟁이 끝난 후 다시 재기를 해야만 했다.
95년에는 ??고객만족경영?? 선포와 음료업계 최초의 ISO 9001 인증 획득, 96년에는 ??96 노사협력 우량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품질혁신 및 경영의 합리화를 꾀하며 국내 음료시장의 선두주자로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아
현재 롯데칠성은 서울을 비롯하여 오포, 대전, 양산,…(To be continued )
설명
[marketing ] 칠성사이다swot분석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marketing ] 칠성사이다swot분석
순서
마케팅,칠성사이다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 당시는 Japan의 청량음료가 물러가고 콜라 등 미국의 청량음료가 아직 도입되기 전으로 청량음료의 공백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