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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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1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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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자동차가 우리가 매일 호흡하는 대기의 오염 주범인 것이다.대기오염의정의와양향 , 대기오염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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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대기오염에 대한 글입니다.
1990년대 이후 대도시의 오존 오염도가 단기環境기준(0.1ppm/시간)을 초과하는 횟수가 많아지고 있다아 오존경보제 실시 이후 오존경보 발령횟수(서울: 1995년 2회에서 1999년 41회)가 늘어나는 등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증가하고 있다아
오존의 단기기준(0.01ppm/시간)초과 동향을 보면, 1995년에는 전국적으로 5개 측정(測定) 소에서 33회, 1996년에는 36개 측정(測定) 소에서 324회, 1997년에는 51개 측정(測定) 소에서 486회, 1999년에는 58개 측정(測定) 소에서 684회에 이를 정도로 단기기준 초과 事例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아 이는 서울 등 대도시지역에서의 자동차 운행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우리나라의 대기오염의 reality(실태) 는 도서지역간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우리나라 인구의 대부분이 수도권을 비롯한 대부분의 도시 및 공단지역에 몰려 있다는 점에서 이들 지역의 대기오염reality(실태) 가 결국 우리나라 전체의 대기오염reality(실태) 를 대변하게 된다된다.
대기오염의정의와양향
레포트/자연과학
,자연과학,레포트
1. 대기 오염의 定義(정이)
2. 대기오염의 effect
(1) 동물에 대한 effect
(2) 식물에 대한 effect
(3) 재물에 대한 effect
3. 대기오염 물질
(1) 황산화물(黃酸化物)
(2) 질소산화물(室素酸化物)
(3) 탄화수소류
(4) 일산화탄소
(5) 분진(粉塵=먼지)
(6) 오존과 과산화물
4. 대기오염물질의 발생원인(原因)
(1) 대기배출사업장
(2) 자동차
5. 대기環境의 보호에 관한 법률
6. 우리나라 대기오염reality(실태)
(1) 아황산가스 오염 감소
(2) 미세먼지 오염 증가
(3) 이산화질소와 오존 및 산성비 피해 증가
7. 대기오염 저감대책
8. 대기오염 예방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
(1) 중앙 정부의 대책
(2) 검찰 및 관계 부처 관련대책
【참고 문헌】
(3) 이산화질소와 오존 및 산성비 피해 증가
1985년 백만대이던 자동차 보유대수가 1997년에 천만대를 넘어서면서 자동차의 오염물질 배출량도 700만톤에서 1,700만톤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이는 서…(省略)






대기오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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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오염에 대한 글입니다.
② `깨끗한 도시`로 알려진 과천이 97년도에 오존 단기 기준치(시간mean(평균) 0.1ppm)를 넘어선 회수가 9회나 되었는데 95, 96년도에는 한번도 없었다.
다. 이 결과 대기 중 이산화질소(NO2)와 오존(O3) 농도가 증가하여 또 다른 대기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아
자동차배출가스로 인한 環境피해비용이 1996년에만 3조원 이상이며, 통행시간과 차량운행비의 낭비로 인한 교통혼잡비용(1996년)은 약10조원에 이른다.
①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 몰려 있는 수도권의 경우 자동차 배출 오염 물질이차지하는 비중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서 97년도에는 서울시의 경우 자동차 배출 오염 물질이 85%이상을 차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