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의 음식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02:06
본문
Download : 일본의 음식문화_2066836.hwp
이처럼 음식의 이름만 보더라도 우리 민족이 얼마나 국물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 비록 日本 에서 인스턴트 라면을 들여왔지만, 우리나라 라면회사들이 `얼큰한 육개장면`, `매운 김치라면`.`고향의 맛 설렁탕면` 등 국물을 중시하는 신상품들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경우가 日本 에는 없어도 한국에는 얼마든지 있는 것도 우리가 좋아하는 국물맛 때문이다 라면 국물에 밥을 말아먹는 것도 우리나라에만 있는 독특한 특징이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국(탕국)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필수품이다. 오뎅이란 말이 日本 어이듯이 日本 에서 수입된 것이지만, 그것을 먹는 방법은 매우 한국적이다. 냄비에 담긴 건더기만 건져…(skip)
,생활전문,레포트
日本(일본)의 음식culture인 식생활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오뎅 집에서는 국물을 떠먹을 수 있도록 국자를 여러 개 준비해 놓는 것이 일반적이다.
日本(일본)의음식culture-한국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日本(일본)의 음식culture
일본의 음식문화인 식생활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즉, 국물이 있는 음식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한국인은 국물을 중시하는 식생활에 젖어 있다
실제로 한국의 식탁에서 밑반찬 종류를 빼고 나면 거의 대부분 국물이 있는 음식이다.
반면, 日本 인들은 국물보다 건더기를 중시하는 편이다. 특히 日本 에 비하면 우리나라는 탕 종류의 음식이 매우 발달했다. 예를 들면 설렁탕, 매운탕, 추어탕, 소꼬리곰탕, 삼계탕, 갈비탕, 도가니탕 우족탕, 해물잡탕, 내장탕 등 무수히 많은 탕 종류의 음식이 있다 그리고 `탕`이라는 말은 붙지 않았지만 국밥, 육개장 등 밥보다 국물류가 중심이 되는 음식이 매우 많다. 한일 양국 간 음화culture 전반을 비교하면서 日本(일본)의 음식culture를 설명(說明)한 리포트 입니다. 그런데 日本 인들은 결코 그 국물을 떠먹거나 마시지 않는다. 한국인들은 오뎅을 먹고 난 후, 그 국물을 떠먹는다. 추운 겨울에 日本 인들이 좋아하는 `유도오후`와 `스키야키`라는 냄비 요리에서도 日本 인들이 국물보다 건더기를 더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도오후는 두부와 배추를 비롯한 각종 채소를 냄비에 넣어 끓인 음식이다.일본의음식문화-한국 , 일본의 음식문화생활전문레포트 ,
다. 한국인들은 오뎅을 먹을 때도 국물을 중시한다. 심지어 추운 겨울에 도시락밥을 오뎅 국물에 말아서 먹는 학생들도 심심찮게 보인다.






순서
Download : 일본의 음식문화_2066836.hwp( 48 )
한.일 양국의 식사 文化(문화)는 음식에서 그 특징이 잘 나타난다. 한일 양국 간 음화문화 전반을 비교하면서 일본의 음식문화를 설명한 리포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