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진로재팬)의 Japan시장진출위한 마케팅戰略分析(분석)(4P戰略위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22:51본문
Download :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분석(4P전략위주).hwp
진로소주(진로재팬)의 Japan시장진출위한 마케팅戰略分析(분석)(4P戰略위주)
진로소주,진로재팬,일본시장진출위한,마케팅전략,P전략위주,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분석(4P전략위주).hwp( 11 )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분석(4P전략위주) ,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분석(4P전략위주)경영경제레포트 , 진로소주 진로재팬 일본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 P전략위주
순서
%EC%9D%98%20%EC%9D%BC%EB%B3%B8%EC%8B%9C%EC%9E%A5%EC%A7%84%EC%B6%9C%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B%B6%84%EC%84%9D(4P%EC%A0%84%EB%9E%B5%EC%9C%84%EC%A3%BC)_hwp_01.gif)
%EC%9D%98%20%EC%9D%BC%EB%B3%B8%EC%8B%9C%EC%9E%A5%EC%A7%84%EC%B6%9C%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B%B6%84%EC%84%9D(4P%EC%A0%84%EB%9E%B5%EC%9C%84%EC%A3%BC)_hwp_02.gif)
%EC%9D%98%20%EC%9D%BC%EB%B3%B8%EC%8B%9C%EC%9E%A5%EC%A7%84%EC%B6%9C%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B%B6%84%EC%84%9D(4P%EC%A0%84%EB%9E%B5%EC%9C%84%EC%A3%BC)_hwp_03.gif)
%EC%9D%98%20%EC%9D%BC%EB%B3%B8%EC%8B%9C%EC%9E%A5%EC%A7%84%EC%B6%9C%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B%B6%84%EC%84%9D(4P%EC%A0%84%EB%9E%B5%EC%9C%84%EC%A3%BC)_hwp_04.gif)
%EC%9D%98%20%EC%9D%BC%EB%B3%B8%EC%8B%9C%EC%9E%A5%EC%A7%84%EC%B6%9C%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B%B6%84%EC%84%9D(4P%EC%A0%84%EB%9E%B5%EC%9C%84%EC%A3%BC)_hwp_05.gif)
%EC%9D%98%20%EC%9D%BC%EB%B3%B8%EC%8B%9C%EC%9E%A5%EC%A7%84%EC%B6%9C%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B%B6%84%EC%84%9D(4P%EC%A0%84%EB%9E%B5%EC%9C%84%EC%A3%BC)_hwp_06.gif)
설명
진로소주
日本 시장 진출책략
1 . 진로 기업 intro
ㅇ1924년 10월 故장학엽 회장이 평남 용강군 진천양조상회 설립 , 진로 출시
ㅇ1966년 진로주조
ㅇ1975년 ㈜진로 상호 변경
ㅇ1988년 참이슬 출시 100억병 판매 돌파 , 1995년 시advantage(장점) 유율 55%
ㅇ2001년 세계 증류주 시장 내 판매량 1위 , 4년 연속 1위
ㅇ2003년 법정 관리
ㅇ2004년 창림 80주년
ㅇ2005년 9월 법정관리 졸업 / 하이트 맥주주식회사가 진로 인수
ㅇ2008년 참이슬 10주년 140억병 판매 돌파 (국내 성인 기준 1인당 400병)
2. 진로 재팬 intro
ㅇ1979년 진로소주 日本 수출
ㅇ1986년 동경 사무소 개설
ㅇ1988년 ㈜진로 재팬 설립
ㅇ1993년 진로소주 日本 내 8위 / 94년 6위 / 95년 4위 / 96년 2위
ㅇ1998년 日本 내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364만 상자 판매)
ㅇ2000년 직판체제 전환
ㅇ2004년 7년 연속 日本 내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
ㅇ日本 수도권에서의 진로 인지율 92%
3 . 日本 주류 시장의 環境(환경)
◇ 日本 의 주류시장은 경기 침체에 따른 음주기회의 감소, 건강을 의식한 음주 자제 등으로 매년 축소되고 있음
- 이런 축소 경향은 인구 감소와 젊은 층의 음주 기피 등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
◇ 日本 주류업계는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기호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저알코올 및 건강지향형 제품 출시 등으로 대응
◇ 한국산 막걸리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의식 확산과 한류 붐에 힘입어 日本 시장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음
- 금년 6월말 현재 막걸리의 대일 수출은 2xxx년 전체 실적(1,559만달러)을 초과한 2,832만달러로 전년 동기 보다 약 3배 증가
`日本 주류시장 규모 추이`
(단위 : 억엔)
주 : 日本 주류업체 출하금액 기준 …(투비컨티뉴드 )
진로소주(진로재팬)의 Japan시장진출위한 마케팅戰略分析(분석)(4P戰略위주)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