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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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링의역싸와theory(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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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볼의 구조
볼은 표층부<외피>를 이루는 쉘과 볼의 심장과도 같은 코어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따 쉘은 볼러들이 육안으로 watch이 가능한 부분이며 레인에 닿는 부분이기도 하다. 쉘의 두께는 1/2 인치에서 5.6인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다.
이와같이 볼의 코어는 전이 단계에서 볼을 일으켜 세우는 액션에 아주 큰 影響을 미친다. 볼의 내부 구조가 2쪽으로 구성된 볼, 즉 코어와 쉘로 구성된 볼을 2피스 볼이라고 하고 코어 내부에…(省略)
볼링






볼링에 대한 글입니다. 볼링 볼을 연구하면서 가장 우선되면서도 중요한 사항은 볼의 겉 재질이 무엇인가와 이러한 재질이 각기 다른 레인에 어떻게 작용하는가를 아는 것이다. 쉘은 볼이 핀을 향해 굴러갈 때 레인과 의 스키드와 마찰에 아주 큰 影響을 미친다. 볼의 표층부의 거친 정도는 레인의 앞부분에서 볼 액션에 기본적인 影響을 미치게 된다 예를 들어 샌딩처리를 하여 레인과의 마찰 계수를 높인 볼과 폴리싱을 하여 레인과의 마찰계수를 낮춘 볼과의 스키드의 차이를 보면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같은 레인 컨디션이라 해도 어떤 볼은 레인과의 마찰이 커서 훅이 크게 일어나는 반면 또 어떤 볼은 앞의 볼이 꺾이기 스타트한 지점에서도 계속 미끄러지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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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물론 마찰 계수를 높인 볼이 일찍 회전이 발생한다. 코어는 볼의 심장이라고 할수 있따 이심장의 모양, 크기 , 밀도 등은 무한히 다르게 디자인 할 수 있따 코어 또는 웨이트 블록의 디자인을 어떠한 형태로든 alteration(변화) 시키면 볼이 레인을 따라 굴러가면서 나타나는 리액션에 alteration(변화) 가 오게 된다
볼이 오일이 많은 레인의 헤드 지역을 미끄러지다가 건조한 지역의 레인 표면에 접촉을 스타트하게 되면 볼과 레인 사이의 마찰에 의해 볼의 스피드가 줄어들고 레인에 응착하는 힘은 늘어나게 된다 이때 볼 내부의 웨이트 편차가 그 影響력을 행사하게 된다 볼이 스키드를 중지하고 포켓을 향해 빨려 들어가는 순간까지의 시간을 전이 단계라고 한다. 반면 폴리싱을 하여 마찰 계수를 낮춘 볼은 길게 미끌리며 또 나중에 회전이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