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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월마트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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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8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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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또 기업이 벌어들인 이윤의 적절한 사회환원과 투명 경영이 월마트 성장 동력임을 부각시켰다.
1. 월마트의 역사

(4) 월마트의 글로벌 전략(戰略)
(1) 월마트의 규모 및 구조


지난해 월마트 매출은 2563억 달러였으며 지난 10년 간 월마트 평균(average) 매출액은 1500억달러에 달한다.
(2) 월마트의 역사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리면서도 2년 연속 기업과 소비자에게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월마트를 이끌고 있는 리 스콧 회장(55)은 최근 매일경제신문과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상사와 부하` concept(개념)이 아닌 `동료(Associates)` 의식이 지금의 월마트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월마트는 앞으로 5~10년 사이에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유통업계에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고 예상, 세계 어느 곳에서나 양질의 서비스를 받으면서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욕구를 이미 충족시키고 있다아
(3) 월마트의 해외시장

경제전문지인 포천은 “업계 불황과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저가 전략(戰略) 으로 경쟁업체 제품가격 인하를 유도해 소비자들로 하여 금 200억달러를 절약하게 만들었다` 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마트를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했다. 동료라는 단어는 월마트 파트너십 을 가장 잘 표현한다.
[마케팅] 월마트의 마케팅
아직 진출하지 못한 나라들이 많고 다만 부동산 문제에서 많은 어려움 예상된며 인구밀집 지역 근교의 교외 지역에서부터 진로를 모색할 계획을 하고 있다아
5. 월마트의 미래, 展望



월마트는 상의하달식 체제가 아닌 아래에서부터 위로 올라오는 하의상달식 경영방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아 월마트가 해야 할 일을 매장에서 일하고 있는 동료들이 본사 임원보다 더 잘 알고 있으며 매장 동료들은 고객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접하고 있고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가장 잘 알고 있다아
또한 점포의 증가 속도에 맞추어 매장 관리 인력을 충원하는 문제에 대상으로하여 월마트는 매장을 늘리는 것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더 중점을 두고 이를 위해 매장 관리 인력을 훈련시키고자 비즈니스 리더십 시리즈를 2001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아
월마트는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아 월마트 창립자 샘 월튼은 월마트의 낮은 가격으로 고객들이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했다. 소비자들이 월마트로 인해 10% 정도 지출절감 效果를 보았다고 가정하면 그 총액은 1500억 달러에 달한다.


(3) 월마트의 경영철학
월마트는 한국을 비롯해 기존에 진출해 있는 지역에서 성장 가능성을 충분히 믿고 있으며 사업을 처음 하지 않은 곳에 대한 투자 기회도 살피고 있다아 최근에는 일본과 푸에르토리코에 막대한 투자를 했으며 다른 지역에서도 대규모 투자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2. 월마트의 해외공략
(2) 해외 공략의 사례(instance)

샘월튼의 사업 철학과 文化(culture) 를 the twenty-first century 경영에서도 지대한 影響력을 발휘할 것이라 믿어지며 자기 만족 없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초우량 글로벌 기업으로 기대되고 있다아

월마트, 월마트마케팅, 이마트
또한 월마트는 전세계적으로 150만명을 고용하고 있다아 이처럼 방대한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데는 각 단계에 따른 리더십을 적용 덕분이라 볼 수 있다아 월마트는 직원들을 ‘동료(Associates)’ 라고 부른다. 월마트는 소비자 지출을 줄여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아

(3) 한국에서의 실패 Ca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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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까지 미국 내에서 80만명의 직원을 더 고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국 내 점포들은 올해 새로 6500명의 매니저를 고용했다.
(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戰略) 비교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4. 경쟁자分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다.

월마트는 현재 가장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분야인 식품과 일반 상품 비즈니스에 주력할 것이다.

5. 월마트의 미래, 展望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월마트의 marketing 전략(戰略)

(6) 월마트의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戰略)
글로벌 기업 월마트의 마케팅 분석입니다.설명
CEO 리스콧 이하 경영진은 월마트가 아직 더 크게 성장할 기회가 충분하다고 말한다.
월마트는 또한 4월 중순에 발표된 포천 선정 미국 500대 기업에서 지난해 매출 2563억달러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재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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