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술(IR모델, C-C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9 01:52본문
Download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hwp
따라서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을 적용할 때에는 국가와 지역에 따른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압력, 기업전략(戰略) 의 목표(goal), 산업과 제품, 경쟁 우위의 원천을 명확하게 하고 잘 조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생산과 판매에서 본사와 자회사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이는 비용 절감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I. Integration-Responsiveness모델 (IR 모델)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선택에 직면한다고 설명(說明)했다.
둘째, 지역별 대응전략(戰略) (Local Responsiveness Strategy)은 개별 국가의 環境에 맞추어 자율적으로 기업 활동을 하도록 하는 전략(戰略) 이다. IR 모델에서는 글로벌화를 법세계적 통합(global Integration)으로 보았고, 현지화를 지역별 대응(Local Responsiveness)의 압력으로 보았다. 이는 각자 진출국의 소비자 요구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전략(戰略) 을 실행하게 된다
셋째, 절충형태의 다중초점전략(戰略) (Mult…(省略)
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레포트/기타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술(IR모델, C-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기타레포트 , 국제기업 글로벌 경영전략 IR모델 C C모델
국제기업,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기타,레포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술(IR모델, C-C모델)
설명
순서
Download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hwp( 19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IR모델, C-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 기업 環境의 복잡화로 인해 경영전략(戰略) 을 글로벌화(Globalization)할 것인가 아니면 현지화(Localization)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고민하게 된다
글로벌화는 규모의 경제 확대, 소비자 니즈의 동질화,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완화, 정보 혁명 등의 요인 등에 의해 높아지고, 현지화는 환을 변동에 의한 위험, 지역 경제의 통합, 보호무역주의의 강화, 정치 ? 사회 ? 文化(culture) 적 차이, 이질적 유통 경로 등에 의해 높아진다.
학자들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의 모델들은 아래와 같다. 따라서 글로벌 기업이이 두 가지 요소 중 어느 요소를 더 많이 적용하는가에 따라 3가지 경영전략(戰略) 을 제시하고 있따
범세계적 통합과 지역별 대응의 압력
첫째, 범세계적 통합전략(戰略) (Global Integration Strategy)은 다국적 기업의 여러 자회사가 본사의 통제하에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