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4 19:13본문
Download : [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hwp
2. test(실험) 시 주의사항
무거운 추로 정해진 흘수를 맞춘다.
추를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 할 것
3. test(실험) 도구
경사계무거운 추추모형선
4. test(실험) 순서에 따른 test(실험) 이행
ballast weight를 적당히 적재한 후 모형선의 경하상태에서의 무게 측정(測定)
-우리 test(실험) 의 경우 ballast weight를 적재한 후 흘수를 100.2cm(192.2-90)로 맞춘 후
보간법으로 계산한 배의 무게가 57.9kg
경사계의 무게 측정(測定) , 경사계 부착, 경사계의 무게중심 높이 측정(測定)
경사계의 무게 0.86kg
경사계 무게중심 높이 5cm
경사 시험용 weight의 무게 측정(測定) ()후 상갑판 양현에 적당히 적재, 의 무게중심 높이 측정(測定)
- 추의 무게 한 개당 0.5kg 6
모형선의 시험상태에서의 무게()계산
= 배 무게(57.9) + 추 무게(0.53) + 경사계무게(0.86) = 61.76kg
경사시험용 weight를 수평방향으로 이동, 이동거리 측정(測定)
선수부터 (m)0.30.3220.3…(투비컨티뉴드 )
순서
Download : [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hwp( 84 )
[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 , [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기타실험결과 , 공학 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경사시험
설명
![[공학]선박%20운동%20조종론%20실험%20-%20경사시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C%84%A0%EB%B0%95%20%EC%9A%B4%EB%8F%99%20%EC%A1%B0%EC%A2%85%EB%A1%A0%20%EC%8B%A4%ED%97%98%20-%20%EA%B2%BD%EC%82%AC%EC%8B%9C%ED%97%98_hwp_01.gif)
![[공학]선박%20운동%20조종론%20실험%20-%20경사시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C%84%A0%EB%B0%95%20%EC%9A%B4%EB%8F%99%20%EC%A1%B0%EC%A2%85%EB%A1%A0%20%EC%8B%A4%ED%97%98%20-%20%EA%B2%BD%EC%82%AC%EC%8B%9C%ED%97%98_hwp_02.gif)
![[공학]선박%20운동%20조종론%20실험%20-%20경사시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C%84%A0%EB%B0%95%20%EC%9A%B4%EB%8F%99%20%EC%A1%B0%EC%A2%85%EB%A1%A0%20%EC%8B%A4%ED%97%98%20-%20%EA%B2%BD%EC%82%AC%EC%8B%9C%ED%97%98_hwp_03.gif)
![[공학]선박%20운동%20조종론%20실험%20-%20경사시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C%84%A0%EB%B0%95%20%EC%9A%B4%EB%8F%99%20%EC%A1%B0%EC%A2%85%EB%A1%A0%20%EC%8B%A4%ED%97%98%20-%20%EA%B2%BD%EC%82%AC%EC%8B%9C%ED%97%98_hwp_04.gif)
![[공학]선박%20운동%20조종론%20실험%20-%20경사시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C%84%A0%EB%B0%95%20%EC%9A%B4%EB%8F%99%20%EC%A1%B0%EC%A2%85%EB%A1%A0%20%EC%8B%A4%ED%97%98%20-%20%EA%B2%BD%EC%82%AC%EC%8B%9C%ED%97%98_hwp_05.gif)
![[공학]선박%20운동%20조종론%20실험%20-%20경사시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C%84%A0%EB%B0%95%20%EC%9A%B4%EB%8F%99%20%EC%A1%B0%EC%A2%85%EB%A1%A0%20%EC%8B%A4%ED%97%98%20-%20%EA%B2%BD%EC%82%AC%EC%8B%9C%ED%97%98_hwp_06.gif)
다.
[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
실험결과/기타
공학,선박,운동,조종론,실험,경사시험,기타,실험결과
[공학]선박 운동 조종론 실험 - 경사시험
선박 운동 조종론 test(실험) - 경사시험
1. 경사시험
선박의 복원성은 건조과정에서부터 운항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심도 있게 다루어져야 할 중요한 부분이다.
추를 옮기는 방법, 교재를 참고하여 정확히 시행할 것
추를 옮겼을 때 경사각은 5°미만이 되게 할 것(심할 경우 오차가 발생)
경사계를 사용할 때 항상 물방울이 중심에 오도록 해서 수평을 맞춘다.
등 흘수 상태로 만든다.
경사계는 엔진룸 밑에 단다. 배 자체의 복원성부터 만재상태에서의 복원성까지 모두 고려하여야, 운항 중에 전복되는 일 없이 안전한 항해를 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복원성 및 복원팔 측정(測定) test(실험) 은 큰 의의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여기 이 test(실험) 에서는 모형 배 갑판에서 추를 옮기는 test(실험) 을 해서
(1)
(2)
상기 두 개의 식을 이용하여 모형선의 무게중심위치를 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