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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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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08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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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료소비율이 작다.
- 비행속도가 빠를수록 효율이 좋다.
- 고고도, 고속비행에 적합하다.
- 여객기 수송기에 널리사용
5.터보프롭기관
- 진추력…(To be continued )
연소실 : 압축된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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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
압축기 : 공기를 흡입 압축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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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가스터빈기관 기본 구성품

제1장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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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가스터빈기관 요점정리(整理)
1.가스터빈기관 기본 구성품
압축기 : 공기를 흡입 압축하는 장치
연소실 : 압축된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고온, 고압가스 발생하는 장치
터빈 : 폭발가스를 이용 터빈을 회전시켜 압축기 및 그밖의 장비를 구동
2.가스터빈기관의 종류
터보제느, 터보팬, 터보프롭, 터보샤프트
3.터보제트기관
비교적 소량의 공기를 빠른 속도로 분출하면서 추진력을 얻는 기관
advantage(장점)
- 소형경량으로 큰추력을 얻는다.
- 고속 군용기에 많이 사용된다
- 후기연소기 장착시 초음속 비행 가능
단점
- 저속에서 효율감소 및 연료소비율 증가
- 배기소음 증가
4.터보팬기관
많은량의 공기를 비교적 느린속도로 분출하면서 추진력을 얻는 기관
구성
- 디퓨저, 팬, 압축기, 연소실, 터빈
- 바이패스비(BPR) : 팬을 통하여 바이패스되는 공기량과 연소실을 통과하는 공기량의 비를 말한다.
- 소음이 적다.(BPR = Ws/Wp)
- 전방팬, 후방팬의 구분
팬의 장착위치에 따라 구분
property(특성)
- 아음속에서 추진효율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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