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지歷史(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6 00:26본문
Download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hwp
그러나 한국의 경우 아직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은 아동복지법에 법으로 되어 있지도 않게 지난 15년을 법 없이 민간에서 순수하게 지역싸회운동차원에서 감당해왔다. 이제 이렇게 확대될 지역아동센터가 좀더 책임감을…(skip)
설명
다. 日本 은 이미 1970년대 어린이집과 아동관을 지역의 우체통 숫자만큼 만들겠다는 아동복지 정책을 만들었고 교토의 경우 1970년대 중학교 있는 규모에 아동관을 건립했다. 따라서 늘어난 아동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적어도 약 60만명의 아동을 지역싸회 안에서 건강하게 보호, 양육하려면 2만개의 지역아동센터가 더 필요하다는 수치적 結論(결론)에 이른다.
Ⅰ. 들어가는 말, , Ⅱ 한국의 지역사회운동(도시빈민)의 역사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역사적 배경, 2. 개념,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현황 및 실태, , Ⅴ. 과제,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사회복지사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 <참고문헌>, , FileSize : 144K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지역사회운동
Ⅰ. 들어가는 말, , Ⅱ 한국의 지歷史(역사)회운동(도시빈민)의 歷史(역사)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歷史(역사)적 배경, 2. 정의 ,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現況 및 실태, , Ⅴ. assignment,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 <bibliography>, , 자료(data)크기 : 144K
지역아동센터,공부방,지역사회운동,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hwp( 89 )






순서
한국의 지歷史(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
Ⅰ. 들어가는 말
Ⅱ 한국의 지역싸회운동(도시빈민)의 역싸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역싸적 배경
2. 槪念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동향 및 實態
Ⅴ. Task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reference>
현재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민간기관은 불과 200여개이며 이 기관에서 보호. 양육하는 아동을 일일 6,000명으로 볼 수 있다(한기관 25명) 그러나 위의 숫지를 보거나 이혼율 증가, 가정해체, 여성의 사회적 진출을 고려해 본다면 지역싸회 안에서 방임. 방치된 아동의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임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