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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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8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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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세계 시장의 이해
우리 기업이 효능적인 세계 시장 책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계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4개의 시장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한편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대조적인 상황이 전개되고 있따 국내 시장의 성숙과 세계 시장의 성장이 맞물려 우리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이 꼭 필요한 과제課題로 대두되고 있따 따라서 세계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어느 국가, 어느 시장을 어떤 바이어와 아이템을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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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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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설
2.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 책략
3.온-라인무역과 오프라인무역의 개요
4.온·오프라인 무역의 foundation(창업)
5.온·오프라인무역의 사전준비
6.온·오프라인 수출입 실무
7.아이템 개발
8.해외바이어 발굴
9.무역매매계약의 체결
10.한국 기업의 파워 세계 marketing 事例(사례)
11.구체적인 事例(사례)
12.결어
참고 문헌
2.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 책략
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과제課題이다. 이는 대부분의 품목에서 국내 시장이 성숙기 또는 포화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내수 시자이 극심한 불황을 보이는 동시에 시장 개방과 시장 진입 규제 완화 등으로 국내 시장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져 국내 시장에서는 더 이상 기업이 성장하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다. 4개 시장군을 알아보고 marketing 책략을 살펴보자.
1. 선진국 시장
- 인구 5천만 이상: 미국, 영국, 日本 ,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 인구 5천만 이하: 캐나다, 네덜란드, 호주, 스웨덴, 덴마크, 오스트리아
2. 중간소득 국가 시장
-인구 5천만 이상: 러시아, 터키, 브라질, 멕시코
-인구 5천만 이하: 스페인, 대만, 그리스, 체코공화국, 쿠웨이트, 헝가리, 포르투갈, 사우 디아라비아, 폴란드, 아르헨티나, 루마니아, 말레이시아, 칠레, 남아공, 뉴질랜드
3. 후발 개도국 시장
-인구 5천만 이상: 태국, 이란,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中國), 이집트, 인구, 파키스탄
-인구 5천만 이하: 콜롬비아, 페루
4. 최빈국 시장
-베트남, 나이지리아, 방글라데시, 에티오피아
<표1> 세계 시장군별 marketing 책략
구분최빈국 시장개도국 시장중간소득국가 시장선진국 시장표적
소비자개인지주, 정치가신흥 부유층
실력자전문직중산층기관government , 공기업대기업중…(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