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리포트] Internet의 발전이 소비자 및 소매기업에 미친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7:00
본문
Download : 인터넷의 발전이 소비자 및 .doc
보험이나 금융상품의 경우처럼, 상품과 서비스에 따라 개인별 차별화가 가능한 제품일수록 누리망 이 지닌 interactivity의 강점을 살릴 수 있다
Download : 인터넷의 발전이 소비자 및 .doc( 59 )
다.
순서
레포트 > 기타
셋째, 상호작용과 차별화 차원이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세가지 차원에서 제품이나 서비스가 누리망 environment(환경) 에서 가지는 매력도를 판단해 볼 수 있다
첫째, 정보전달과 품질인식 차원이다.
설명





누리망 의 발전이 소비자 및 소매기업에 미친 effect
[A+리포트] Internet의 발전이 소비자 및 소매기업에 미친 영향
인터넷의 발전이 소비자 및 소매기업에 미친 영향
누리망 이 소매업에 가져오는 혁명적인 이점이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소비자가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이나 단서들이 현실과 차별 없이 전달되어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고 구매 후 만족을 쉽게 예상할 수 있으면(predictability of satisfaction after purchase) 누리망 environment(환경) 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발전이 소비자 및 소매기업에 미친 영향
Internet의 발전이 소비자 및 소매기업에 미친 영향
둘째, 유통차원이다. 유통 차원에서의 제품의 매력도는 온 라인상의 유통를 통해 얼마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물리적으로 유통되어야 하는 경우에도 기본적인 택배 비용을 상회하며 총비용에 있어서 전통적 소매 시스템을 통한 경우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