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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자 풀어쓰기의 당위성과 방법 및 글자꼴 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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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2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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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음절 단위 한글자는 그 구성 원리상 아름다운 글자꼴을 만들기 어렵다.한글자 풀어쓰기의 당위성과 방법 및 글자꼴 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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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음절 단위 한글자는 그 구성 원리상 아름다운 글자꼴을 만들기 어렵다. 흔히 지적되듯이 ‘그’ 자의 가로획은 둘인 데 비해 ‘를’ 자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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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데 쓰이는 현행 음절 단위 한글자는 앞에서 언급한 대로 아름답게 그려 넣기 어렵다. 국내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우리 상품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고유 브랜드로…(skip)

(7) 음절 단위 한글자는 그 구성 원리상 아름다운 글자꼴을 만들기 어렵다.
(8) 앞 항에서 언급한 대로 음절 단위 한글자는 아름다운 꼴의 글자를 만들어 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너무 모진 꼴이 되기 쉬워, 각종 상점이나 서비스업 건축물의 간판이나 안내문 등이 딱딱한 느낌을 준다. 흔히 지적되듯이 ‘그’ 자의 가로획은 둘인 데 비해 ‘를’ 자의 가로획은 일곱이며, ‘기’ 자의 세로획이 둘인 데 비해 ‘빼’ 자의 세로획은 여섯이다. 이는 도시 미관을 해치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미적 감각 교육에도 장애가 되고, 글자를 보기 좋게 하려고 변형시킨 간판글 중에는 읽기 어려운 것이 많다.
(9) 공업 기술이 발달하여 여러 생산 업체들에서 공산품이 쏟아져 나오는 오늘날에는 그 기능보다도 겉모양이나 색상, 거기에 쓰여진 글자들의 아름다움 여하가 물품 판매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치게 되었다. 글자간의 가로획이나 세로획 수에 이렇게 많은 차이가 있어서는 조화된 아름다운 글자꼴을 만들어 내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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