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8 19:27본문
Download :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pptx
2) 통합적 탐구기능(IPS)
자율탐구를 위한 experiment(실험)설계 능력을 갖게 한다.
3) 탐구적 과학 글쓰기(SWH)
토론을 통해 탐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쓰기를 통해 사고의
change(변화)를 정리(整理) 할 수 있다
_SLIDE_9_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02
03
01
_SLIDE_10_
나아가야 할 방향
2. 논술
_SLIDE_11_
② 논술
- 상상력은 여러 분야의 지식과 접목되었을 때
가능한 능력, 따라서 독서를 요하는 문제 제시
- 가치판단과 접목시킨 주제 제시
- 자신의 과학적…(省略)
창의성,신장,위한,과학교육,방향,기타,실험결과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순서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기타실험결과 , 창의성 신장 위한 과학교육 방향
설명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실험결과/기타
다.






Download :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pptx( 88 )
_SLIDE_1_
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의 방향
_SLIDE_2_
INDEX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3_
현재의 과학교육
_SLIDE_4_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한 주입식 강의
2. 생각 및 참여 기회 부족
3. 현실에 대입이 어려운 책 속의 교육
창의성 저해
_SLIDE_5_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6_
02
03
01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1. 조별활동을 통한 학생참여기회 확대
2. 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열린 토의
3. 과학적 가치관 정립을 위한 논술교육
4. 과학 theory(이론)의 현실 대입
5. 재미있는 과학적 경험 만들기
_SLIDE_7_
나아가야 할 방향
1. 토론
_SLIDE_8_
03
① 토론
현재의 과학교육
나아가야 할 방향
02
01
예) CNP 활용수업
`구성요소`
1) Curiosity Note(CN)
일상생활 속에서의 과학적 문제발견 능력 개발, 개인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한 과학적 사고력이 심화된 과학적 지식 습득의 특징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