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09:53
본문
Download :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hwp
Download :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hwp( 34 )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
Werner와 Kaplan(1963)은 영유아기의 발달적 특징을 `미분화`라는 단어로 표현 했다. `미분화`란 `마음과 몸의 미분화`이며, 또한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 즉 자기와 타인의 concept(개념) 구분이 충분히 발달되어 있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영유아기의 발달적 특징은 이 시기의 자아 형성에 어떠한 influence(영향)을 미칠까
인간은 자신이 타인과는 다른 존재라고 하는 인식을 언제부터 갖기 처음 할까 자신의 손과 발을 마치 장난감처럼 만지작거리거나 빨고 있는 영아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처럼 출생 초기에는 자신의 신체와의 접촉을 통해 영아는 감각적으로 자신의 신체는…(투비컨티뉴드 )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 ,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사범교육레포트 , 자기와 타인 분화 영아기 자기와 타인 미분화
순서
자기와,타인,분화,영아기,자기와,타인,미분화,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자기와 타인의 분화(영아기 자기와 타인의 미분화)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