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2 06:19
본문
Download :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hwp
그러나 재미만 추구하다가 수업후의 efficacy가 저조한 것에 대하여 대부분의 교사들은 경험했으리라 생각한다.
다. 다시 말하면 웹을 활용하되 문학 교육의 特性을 살리면서 학습 목표(goal)를 efficacy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 내용과 방법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진지한 모색을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과제물에서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학습 모형을 살펴보았다.설명
본론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
(1) 웹 토의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최근 교육계의 주된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관은 구성주의 교육 철학을 근간으로 학습자의 능동적 참여를 강조하며, 교사와 학습자 또는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강조하고 있다아 웹은 면대면 학습의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학습 공간의 제공과 빠르고 활발한 학습 상호 작용을 특징으로 하는 협동 학습을 실현하는 advantage을 갖고 있으므로 구성주의적 학습에 efficacy적인 방법이 될 것이다.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대화방이
1.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학습모형 소개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Download :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hwp( 27 )
순서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웹 커뮤니티를 이용한 토의 수업 모형 - 문학 감상 수업을 실례로
.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내가 학생일 때와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절감하고 있다아 강의를 진득하게 경청하고, 심각하게 생각해보는 학생들은 점점 찾기 어렵고, 재미를 좋은 수업의 요건으로 꼽고 있다아 또한 정보 통신 기술 교육이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ICT활용 교육이 범교과적으로 이루어지면서 국어과에서도 컴퓨터나 누리망 을 활용하는 연구들이 나오고 있다아 특히 문학 영역에서 웹의 활용성에 관심을 돌리기 처음 하고, 누리망 에서 수많은 문학 사이트나 문학 동호회 활동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은 고무할 만한 일이다. 온갖 멀티미디어 장비를 갖춘 교실에서 엄청난 품을 들여 수업을 진행했지만, 그 결과는 강의식보다 못한 경우도 있고, 웹의 쌍방향적 特性을 활용하지 못한 일방적인 교수 차원에서 활용되는 경우도 있다아 문제는 종래의 수업방식이 지닌 advantage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디지털 시대에 개발된 새로운 수업방식을 얼마나 잘 접합시켜서 efficacy를 극대화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그리고 웹은 文化적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는 문학 교육의 목표(goal)에 부합하는 중요한 교육 매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