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06:56본문
Download :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hwp
계약조건은 1997년부터 2006년까지 10년 동안 계약금 8억 원에 연봉 1억 원(트레
이너 연봉 포함) 세계적인 레슨프로 지도비를 포함, 미국 일본 등에서의 프로활동비 전액
을 지원한다는 조건 아래 국내 사상 최고액인 50억 원을 계약조건으로 계약했다. 박세리의 LPGA대회 우승에 따른 결과물들...
삼성의 스포츠 marketing
목차
* 삼성의 스포츠 marketing
Ⅰ. 선수개인에 대한 스폰서십
1. 삼성문산과 박세리
2. 박세리 스포츠 marketing 의 효능
Ⅱ. 삼성의 시드니 올림픽 스폰서십
1. 올림픽 파트너십
2. 시드니 올림픽에서의 주요 marketing 활동
1) 개최지 촉진활동
2) PR 및 광고 활동
3) 삼성전자의 올림픽 스폰서십 효능
* bibliography
* 삼성의 스포츠 marketing
1) 선수개인에 대한 스폰서십
(1) 삼성물산과 박세리
IMF 경제 위기로 고통 받던 1998년 박찬호의 승리소식과 더불어 LPGA에서 박세리
의 승리소식은 온 국민에게 유일한 소식이었으며, 국민적 스트레스해소에 일조했다.
삼성의 스포츠 marketing
목차
삼성의 스포츠 marketing
Ⅰ. 선수개인에 대한 스폰서십
1. 삼성문산과 박세리
2. 박세리 스포츠 marketing 의 효능
Ⅱ. 삼성의 시드니 올림픽 스폰서십
1. 올림픽 파트너십
2. 시드니 올림픽에서의 주요 marketing 활동
1) 개최지 촉진활동
2) PR 및 광고 활동
3) 삼성전자의 올림픽 스폰서십 효능
bibliography
삼성의 스포츠 marketing
1) 선수개인에 대한 스폰서십
(1) 삼성물산과 박세리
IMF 경제 위기로 고통 받던 1998년 박찬호의 승리소식과 더불어 LPGA에서 박세리
의 승리소식은 온 국민에게 유일한 소식이었으며, 국민적 스트레스해소에 일조했다.
이 같은 계약조건은 박세리의 성적이 아마추어 시절 1991년부터 1995년까지…(To be continued )
Download :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hwp( 34 )
삼성,스포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설명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삼성 스포츠 마케팅
순서
다. 박세리로 인하여 일반 국민들과 거리감이 있던 골프라는 스포츠 종목이 국민적
대중화를 이루었던 것이다.
이러한 박세리의 우승은 삼성에게도 큰 기쁨이었는데 바로 삼성이 선수 스폰서십을 통
하여 박세리를 후원하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삼성은 앞에서도 언급했던 바와 같이 국내에서
스포츠 marketing 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박세리로 인하여 일반 국민들과 거리감이 있던 골프라는 스포츠 종목이 국민적
대중화를 이루었던 것이다.
1996년 12월 17일 당시 골프 슈퍼소녀라 불리우던 박세리는 삼성물산과 후원계약을
했다. 박
세리가 양말을 벗고 연못으로 들어가던 모습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을 것
이다. 삼성의 선수를 통한 스포츠 marketing
방식과 그 성과를 박세리 事例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박
세리가 양말을 벗고 연못으로 들어가던 모습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을 것
이다. 박세리의 LPGA대회 우승에 따른 결과물들은 당시 암울하던
한국 사회 분위기를 놓고 볼 때, 금전적으로 환산이 불가능 할 정도의 사회적 기여도가
큰 성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