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시험課題물 공통(가드너 중다지능theory ,콜버그 도덕성발달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05:06본문
Download : 20122_중과_교육심리학공통.zip
학교교육을 통해 계발되어야 할 지능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Ⅰ. 들어가며
7. 중다지능theory 의 관념.hwp
설명
1. 가드너와 콜버그에 대한 소고.hwp
9.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과 교육적 시사점.hwp
13. conclusion 부분 참조.hwp
10.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에 대한 소고.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6. 중다지능theory 을 적용한 program의 예.hwp
4. 교육적 상황에서의 중다지능 평가의 특성(特性).hwp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가드너,중다지능이론,가드너중다지능이론,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교육심리학,방통대교육심리학
3. 교육적 시사점
2. 내용
2012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시험課題물 공통(가드너 중다지능theory ,콜버그 도덕성발달theory )
1.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3.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2.hwp
1. 관념
Ⅰ. 들어가며
순서
1. 관념
8. 중다지능theory 의 구성.hwp
2. 내용
1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3.hwp
1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배경.hwp
Ⅱ.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Ⅳ. 나가며
- 중략 -
Download : 20122_중과_교육심리학공통.zip( 18 )
Ⅲ.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출처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들어가며 Ⅱ.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 1. 개념 2. 내용 3. 교육적 시사점 Ⅲ.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1. 개념 2. 내용 3. 교육적 시사점 Ⅳ. 나가며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드너와 콜버그에 대한 소고.hwp 2.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hwp 3.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2.hwp 4. 교육적 상황에서의 중다지능 평가의 특성.hwp 5. 도덕성 발달단계.hwp 6. 중다지능이론을 적용한 프로그램의 예.hwp 7. 중다지능이론의 개념.hwp 8. 중다지능이론의 구성.hwp 9.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과 교육적 시사점.hwp 10.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소고.hwp 1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교육적 시사점3.hwp 1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배경.hwp 13. 결론 부분 참조.hwp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과 교육적 시사점.hwp
3. 교육적 시사점
5. 도덕성 발달단계.hwp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지능theory(이론)에서는 언어적 능력과 논리적이며 수학적인 능력이 지나치게 강조되어 왔다. 그런데 현재 실시되고 있는 지능, 적성, 학업성취검사에서 주로 강조하는 것은 언어적 능력과 논리수학적 능력이다.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은 현대 교육 및 심리학에 지대한 影響(영향)을 미쳤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연구되어





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도덕성의 발달이다. 실제로 학교교육에서는 이 두가지 능력이 중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그 밖의 능력도 또한 이 두 가지 능력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이 사실이며, 더구나 학교 밖에서는 이 두 가지 능력 이외의 디른 능력들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