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중심적 학급을 위한 과제課題설계 번역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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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6 22: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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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장을 칠할 때 아무런 말이 없이도 칠할 수 있다아) 마지막으로, project는 더 큰 project의 일부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환자의 몸무게를 재는 것’이라는 project는 ‘의학 진료를 하는 것’의 하위 project일 수 있다아 (p.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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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중심적 학급을 위한 과제課題설계 번역본
의사소통중심적 학급을 위한 과제課題설계 - 챕터 1에서 3까지 번역함.





다른 사람들이 쓴 것들을 보면, 그 용어가 다양한 방법으로 定義(정이)된 것을 알 수 있다아 일반적인 교육이나 심리학의 다른 분야에서, project라는 용어에 대한 수많은 定義(정이)가 존재한다.
[project란] 스스로에게 혹은 다른사람에게 부과된 일종의 작업으로서, 아무 대가가 없거나 혹은 일정한 보상을 받기도 한다. 따라서, project의 예시로는 담장을 칠하거나 어린아이의 옷을 입히는 것, 폼(form)을 작성하는 것, 한 켤레의 신발을 사는 것, 항공권 예약을 하는 것,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것, 운전 시험을 보는 것, 편지를 타이핑하는 것, 수표를 쓰는 것, 길에서 목적지를 찾는 것, 누군가가 길을 건너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 있다아 다른 말로 하면, ‘project’는 사람들이 일상의 삶에서, 직장에서, 놀면서, 그리고 그 사이사이에 하는 수백가지의 것들을 의미한다. (Long 1985: 89)
챕터 1 학습과제課題와 언어 커리큘럼, 챕터 2 언어 기술의 analysis, 챕터 3 과제課題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따
외국어를 가르치는데 있어서 어떠한 방식이 효과(效果)적인지 학습할 수 있따 구체적인 example(사례) 와 예시를 풍부하게 들어 교육학 학습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사실, 저자가 지목했듯이, 그것은 언어학자가 아닌 사람들이 그들이 요구받으면 하겠다고 할 만한 종류의 것들이다. 다음의 예시가 보여주듯이, project는 제 2언어 교육의 범주안에서도 다양하게 定義(정이)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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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언어 기술의 分析
데이비드 누난의 원서를 번역했으며, 학급에서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에 중점을 맞추는 언어 교육 과제課題설계에 대해 說明(설명) .
1.2 ‘project’(Task)의 定義(정이)와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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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Designing Tasks for the Communicative Classroom by David Nunan
순서
이 챕터는 언어 커리큘럼의 기본적인 내용을 구성하는 project(Task)를 紹介한다.) 주목해야 할 두번째 것은 예시의 일부가 언어와는 관련이 없을 수 있다는 것이다.
1.1 紹介
project란 무엇인가?
첫번째 目標(목표)는 기술적이지 않고, 비언어적인 것이다.
‘project’의 개념에 들어가며, 우리가 해야할 첫번째 것은 그 용어가 어떤 의미인지 결정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사례와 예시를 풍부하게 들어 교육학 학습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다.설명
3. project 구성요소
의사소통중심적 학급을 위한 과제설계 - 챕터 1에서 3까지 번역함. 원문 : Designing Tasks for the Communicative Classroom by David Nunan 데이비드 누난의 원서를 번역했으며, 학급에서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에 중점을 맞추는 언어 교육 과제설계에 대해 설명. 챕터 1 학습과제와 언어 커리큘럼, 챕터 2 언어 기술의 분석, 챕터 3 과제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1. 학습project와 언어 커리큘럼
1. 학습project와 언어 커리큘럼
다. 우리는 몇몇 용어들의 定義(정이)를 알아볼 것이며, project들이 어떻게 커리큘럼의 다른 요소들과 연관되어 있는지 볼 것이다.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같은 예시로, 만일 그들에게 왜 어학 과정을 수강하는지 질문한다면, ‘내가 가정법의 사용을 마스터하기 위해서에요.’ 라기 보다는 대부분이 ‘내가 내 이웃하고 얘기할 수 있기 위해서에요.’ 라고 대답할 것이다. 외국어를 가르치는데 있어서 어떠한 방식이 효과적인지 학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