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이태준의 작품중불우한인물형상화한단편소설을 analysis 근대화를 바라보는 작가의 태도서술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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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5 04: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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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대한 문학적 평가는 ‘구인회’를 중심으로 문학의 자율성과 예술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활이라는 공통된 대상을 매개로 한 reaction response이라는 점에서 공유점을 보여주는데, 각각의 계기는 한 장르 안에서 또 크게는 장르로 구분되면서 전개되고 있다. 즉 양편의 계기는 시기에 따라 한 장르 안에서 번갈아 나타나기도 하며, 어느 한 계기와 우월한 경향을 통해 장편과 단편의 기본적인 성격을 형성하기도 하는 것이다. 그는 데뷔작 [오몽녀]를 처음 으로 약 80여 편에 달하는 중·단편 및 장편소설을 발표하였다. 이태준의 작품 중 불우한 인물들을 형상화한 단편소설 한 편을 골라 구체적으로 分析하고 이를 통해 근대화를 바라보는 작가의 태도를 서술하시오. 국어국문학과소설창작론4공통
이태준의 작품 중 불우한 인물 형상화한 단편소설을 分析, 근대화를 바라보는 작가의 태도 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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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준의 작품 중 불우한 인물 형상화한 단편소설을 분석, 근대화를 바라보...





이태준의 작품 중 불우한 인물 형상화한 단편소설을 analysis, 근대화를 바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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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인문사회 이태준의 작품중불우한인물형상화한단편소설을 분석 근대화를 바라보는 작가의 태도서술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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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放通大(방통대)] 이태준의 작품중불우한인물형상화한단편소설을 analysis 근대화를 바라보는 작가의 태도서술fp
시의 지용, 소설의 상허’라는 말이 잘 알려주듯이 상허 이태준은 1930년대 우리 소설계를 대표하는 작가 가운데 한 사람이다. 상허 이태준의 소설은 생활을 중심으로 분리와 수용이라는 방식으로 교차되면서 진행된다된다. 상허의 작품들은 처음부터 장르에 대한 자각적이 의식을 기반으로 하여 쓰여졌고 그리하여 계몽과 예술로 나뉘어 장편과 단편이 각각 창작되지만 현실의 내용을 파악하고 그것에 대해 갖는 비판적 인식의 긴장은 장르적 차이를 넘어서는 일정한 동질성을 보여주고 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