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 회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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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유아세례에 대한 개혁주의 신조 내용 1) 벨기에 고백서 이전에 이스라엘의 어린아이들이 우리의 유아들에게 주신 것과 같은 ... , 교 회 론인문사회레포트 ,
56. 유아세례에 대한 개혁주의 신조 내용
이전에 이스라엘의 어린아이들이 우리의 유아들에게 주신 것과 같은 ...
1) 벨기에 고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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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유아세례에 대한 개혁주의 신조 내용
1) 벨기에 고백서
이전에 이스라엘의 어린아이들이 우리의 유아들에게 주신 것과 같은 약속으로 할례를 받았듯이 언약의 상징으로서 세례를 받고 인침을 받아야 한다.
4) 칼빈
믿는 부모들의 유아들이나 단지 한 편만 믿는 부모의 유아들은 언약관계에 근거하여 세례를 받는다.
2)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어린이도 어른과 같이 하나님의 언약과 교회에 속해있고, 그리스도의 피로서 그들도 죄에서 구원받고 신앙을 불러일으키시는 성령이 어른 세계와 같이 그들에게도 약속되어 있으므로, 그들도 언약의 표시로서의 세례에 의하여 그리스도의 교회에 접목되어서 불신자의 아이들과 구별되어야 한다.
57. 성만찬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임재에 대한 각 파의 견해
* 본 문제 36번 說明(설명) 참조
58. 성만찬의 정당한 참여자
1) 진지하게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2)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보혈만이 이 죄를 덮어줄 수 있다고 믿으며,
3) 성찬에 대한 적절한 이해와 견해를 가져 떡과 포도주가 그리스도의 몸과 피의 상징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4) 영적으로 자라고 점점 더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려는 거룩한 소원을 가진 자이다.
59. 성
만찬으로부터 제외되어야 하는 자
1) 떡과 포도주를 그리스도의 몸과 피의 상징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어린 아이
2) 유형교회 내의 불신자로서 성찬에 참여하기 원하는 자는 모든 자들에게 신뢰할 만한 신앙고백이 요구된다
3) 신자들이라도 그들의 영적 생활상태, 하나님과의 관계…(To be continued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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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도르트 신조
신자의 자녀들은 선천적으로가 아니고, 그들의 부모와 함께 받고있는 은혜 언약에 근거하여 거룩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뜻을 판단해야 하므로, 경건한 부모는 이 세상의 생활에서 그들을 유년시절에 불러내기를 좋아하시는 하나님이 그들의 자녀 또한 택하시고 구원하실 것은 의심할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