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CRM 성공事例analysis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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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2 13: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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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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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성공example(사례) 분석- 교보문고
2
목차
CRM이란
교보문고의 연혁
교보문고의 目標(목표)
교보문고의 통합관리 시스템구현방식
구축效果
느낀점
3
CRM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서비스 공급자)과 고객(서비스 수요자)간의 관계를 좀 더 效果적 나아가 전략(戰略) 적으로 관리
고객중심의 업무
방식 전환
신concept(개념)의
marketing 전략(戰略)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의
지속적인 반영
고객에 대한
concept(개념)을 전환
고객에 대한 marketing 의
과학적 기법을 강화
고객,상품,시장의
alteration(변화) 에 대응
4
교보문고
1980년 12월 주식회사 교보문고 창립
1989년 8월 국내 서점업계 최초로 온-라인 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통신 판매제도 도입
1995년 3월 고객 모니터제를 서점업계 최초로 실시
2002년 2월 업계 최초 독서 전문 상담 직
CRM 성공example(사례) 분석- 교보문고
2
목차
CRM이란
교보문고의 연혁
교보문고의 目標(목표)
교보문고의 통합관리 시스템구현방식
구축效果
느낀점
3
CRM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업(서비스 공급자)과 고객(서비스 수요자)간의 관계를 좀 더 效果적 나아가 전략(戰略) 적으로 관리
고객중심의 업무
방식 전환
신concept(개념)의
marketing 전략(戰略)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의
지속적인 반영
고객에 대한
concept(개념)을 전환
고객에 대한 marketing 의
과학적 기법을 강화
고객,상품,시장의
alteration(변화) 에 대응
4
교보문고
1980년 12월 주식회사 교보문고 창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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