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방안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7 01:43본문
Download : 락앤락 마케팅전략.hwp
(2) 밀폐용기 시장 특징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굿모닝북스, 2008
(2) Targeting
中國인도 궁금해 하는 ‘락앤락’ 성공 비결 - 김윤희, 상하이무역관, 2008
설명
(1) Segmentation
순서
락앤락 , 중소기업성공사례 , 중소기업브랜드마케팅 , 중소기업해외시장진출 , 국제경영성공사례 ,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戰略) - 김민주, emars, 2005
(3) 경쟁사 analysis(분석)
2.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4) Promotion
(4) Threat
Download : 락앤락 마케팅전략.hwp( 28 )
(1) Product
5. 4P analysis(분석)
www.seri.org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cknlock.com www.bethe1.co.kr www.seri.org www.kr.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www.hani.co.kr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굿모닝북스, 2008 중국인도 궁금해 하는 ‘락앤락’ 성공 비결 - 김윤희, 상하이무역관, 2008 (주)락앤락 - 김주일, 한국노동연구원, 2007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락앤락 : 밀폐용기시장의 작은 거인 -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경영교육연구, 2006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흔들어도 물 한 방울 새지 않는‘락앤락’은 소비자에게 긍정적 特性(특성)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뒤집어 버린다. 제품의 성능은 탁월했지만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았다. 이 때 락앤락은 음식을 담는 용기보다는 냉장고를 꾸미는 ‘액세서리’시장으로 포지셔닝 했다. 밀폐용기의 긍정적 경쟁 우위점을 창출한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4면 잠금 방식으로 change(변화)시켰다. 플라스틱 용기에서 주부들이 갖고 싶어 하는 생활용품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어놓은 것이다. 플라스틱 밀폐용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하기 위해,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등 끊임없이 소재의 다change(변화)를 추구하여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아 또한, 친environment(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environment(환경) 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아
안전하고 믿을만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기업정신을 담고 있는 락앤락은 영문 `Lock(잠그다)` 을 두 번 반복 사용하여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로 뛰어난 밀폐력을 연상시켜 밀폐용기 전문기업으로서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아
4. STP analysis(분석)
7. 최종 conclusion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www.locknlock.com
(1) 밀폐용기 제품 特性(특성)
www.hani.co.kr
(2) Weakness
3. SWOT analysis(분석)
www.kr.co.kr
(2) Price
(1) problem(문제점) analysis(분석)
다. 전 세계 주부를 사로잡았던 타파웨어를 무찌른 락앤락은 국물이 새지 않는 100퍼센트 밀폐용기 개발에 전력투구하였다. 밀폐용기 시장에서 기존 제품들이 천장형 밀착방식으로 흡착력이 떨어져 신선도가 떨어지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을 초래하였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3) Opportunity
www.bethe1.co.kr
www.fnnews.com
(주)락앤락 - 김주일, 한국노동연구원, 2007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마케팅]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방안 분석
(3) Positioning
(1) 개요
6. problem(문제점)과 measure(방안)
1. 락앤락 introduction
(3) Place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2) measure(방안) 제시
(3) 비전
락앤락은 기존의 밀폐용기 시장의 change(변화)를 촉구했다. 1998년 강력한 밀폐력으로 결착방식의 밀폐용기를 개발한 ‘락앤락’은 기업 내부에서 일어난 change(변화)가 대형사고를 친 셈이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2) 연혁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방안 분석에 대한 A+ report
www.mk.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CI
(1) Strength
락앤락 : 밀폐용기시장의 작은 거인 -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경영교육연구, 2006
[참고자료]
www.hankyung.com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definition 4면 결착 밀폐용기‘락앤락’을 통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