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14:42본문
Download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hwp
아마 과학교육론에 관련된 문제는 이 안에서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즉, 교육과정과 수업의 관계에서 교육과정은 독립변인이고 수업은 교육과정을 따르는 종속변인이다.
설명
31. ARCS모형
23. 실험
15. 로슨의 순환학습 모형
순서
39. 라카토스의 연구프로그램
20. 개념도(Concept map)
48. Vygotsky의 사회적 구성주의
5. Skinner의 강화이론
47. 협동학습
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49. 과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
36. ESE교육
53. MBL활용수업
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42. 탐구학습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문제기반학습, 행동주의, 쿤의 패러다임, 대체적 개념틀, 과학사, 협동학습,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문제인식, 가설설정
22. 과학적 탐구방법

13. 과학수업모형의 적용
11. 교육목표(目標)
33. 수업지도안
17. 개념alteration(변화) 모형
50. 역할놀이
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4. 客觀式 문항과 subjective item(주관식) 문항
이 reference(자료)는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본입니다. 여기서 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된 경험들로써, 수업의 목표(目標)와 내용을 명시하며, 수업의 결과로서 나타나야 할 궁극적이고 총체적인 학습의 내용과 행동을 기술하고 그 계열을 개략적으로 제시한다. 마찬가지로 수업과 학습의 관계에서 수업은 독립변인이며 학습은 수업을 따르는 종속변인이 된다된다. 좋은 reference(자료) 되길 바랍니다. 아마 과학교육론에 관련된 문제는 이 안에서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학습, 수업, 교육과definition 포함관계를 포함하면, 교육과정은 수업을 포함하며, 수업은 학습을 포함한다.
12. 교육목표(目標)의 진술
26. 질문법
1. 학습, 수업, 교육과definition 개념과 관계
3. TTTI모형
과학교육론 심화정리(arrangement)
4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학습이란 유기체의 경험과 연습을 통한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뜻한다.
25. 토의법
Download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hwp( 44 )
16. 기타 순환학습 모형
40. 과학적 사고와 교수학습
30. 개념학습
21. Vee도
44. 학습평가
35. 과학철학
45. 수행평가
18. 발생학습모형
28. STS수업
52. 문제기반학습(PBL)
24. 강의법
43. 야외학습
46. POE모형, PEOE모형
레포트 > 교육계열
10. Reigeluth의 정교화이론
19. Driver의 대체적 개념틀
1. 학습, 수업, 교육과definition 개념과 관계
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다.
29. 수업설계
32. 수업계획
51. 과학지식의 분류와 alteration(변화) 모형
37. 포퍼의 반증주의
38. 쿤의 패러다임
27. 개별화 학습지도
14. 순환학습
이 자료는 과학교육론 심화정리본입니다. 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