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1 02:15
본문
Download :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hwp
사람을 천천히 죽이는것과 같다는 종신형이 더 비윤리적이라는 은행가의 논리에 맞서 변호사는 자신이 직접 독방생활을 하겠다고 선언하고 이에 흥분한 은행가는 만일 그것이 성공한다면 200만루블을 내놓겠다 말한다. 15년째가 되기 전날, 그는 변호사를 죽이기로 결심한다.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
② 변호사는 은행가의 집근처 바깥채에서 생활하게 되는데 외부와의 어떤 교류도 없이(이를테면 신문을 받아본다거나 주위사람과 말을한다거나)오직 자신이 필요로하는 물품을 메모로 건내줄 작은 창문밖에 없는 독방에서 15년 동안 생활하게 된다. 15년의 세월이 흐르는동안 변호사는 어떤때는 지식에 목마를 학자처럼 수많은 책을 찾기도하고 한권밖에 안되는 성경책을 1년이나 정독하는 특이함을 보이기도 한다. 잠시 살인을 보류하고 그 글을 본 은행가는 눈물을 흘리며 깡마른 변호사를 놔두고 밖으로 나와 심한 자괴감에 빠지게된다. 도박과도 같은 주식놀음과 투기는 그를 한낱 이류 은행가로 추락시켰다. 하지만 내기를 하게된 직후의 은행
설명
순서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Main Plot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analysis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analysis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analysis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analysis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
.
일단 이야기의 기본구성은 한창 전성기때의 은행가와 젊은 변호사와의 내기, 그리고 그 내기가 진행되는 과정, 마지막으로 내기가 끝나는 시점에 결말로 구성된다. 변호사는 15년동안의 독방생활, 은행가는 200만루블을 내놓는 이 내기는 이 소설의 서론을 구성한다.
③ 15년의 세월이 흘렀다. 내기의 계기는 15년 전 열렸던 파티에서 손님들이 서로 흥미로운 화제들을 거론하던 중 사형제도에 대해 토론하다가 사형과 종신형 중 어느것이 더 비윤리적이고 무익한 제도인가하는 논쟁에서 비롯된다. 그 내용인 즉슨 15년동안의 독방생활은 변호사에게 많은 지식과 지혜를 가져다주었지만 그것들은 하나같이 기만이라는 것, 진리를 알지못하고 거짓된 논리로 삶을 결정하는 세상사람들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다는 것 이다.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
Download :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분석.hwp( 11 )
Sub Plot ① 은행가와 젊은 변호사는 파티에서 종신형과 사형중 어느것이 더 비윤리적인가 상반된 견해를 가진다. 은행가는 15년전의 자신만만하던 부자가 아니게 되었다. 결국 변호사는 5시간전에 독방을 뛰쳐나오고 은행가는 말없이 변호사의 글을 감추며 소설은 끝난다. 모든 혐의는 경비원이 쓸거라 안심하며 독방의 문을 연 그는 엎드려 자고 있는 변호사가 뭔가를 쓰다가 잠들었음을 알게 된다.
다. 소설 내기(안론 체호프) analysis
1) 각각의 Sub Plot들은 main plot과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가?
%20%EB%B6%84%EC%84%9D-9716_01_.jpg)
%20%EB%B6%84%EC%84%9D-9716_02_.jpg)
%20%EB%B6%84%EC%84%9D-9716_03_.jpg)
%20%EB%B6%84%EC%84%9D-9716_04_.jpg)
① 일단 첫 번째 구성은 변호사와 은행가와의 내기를 하게 된 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