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있는 엔지니어를 읽고 (독후감, 감상문(report),줄거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08:34본문
Download : 교양있는_엔지니어.hwp
복잡하게 분화한 工學을 배우는 과정에서, 대개의 학생들에게 工學 이외의 학문에 대한 관심은 가져야할 이유도, 시간도 없다. 이 책을 읽고도 내가 왜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어야 되는지는 조금은 알겠지만, 막상 해보려니 이 책만 읽어도 저자의 사고를 읽기가 힘든데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고 내가 그 내용을 이해 할 수 있을지 걱정부터 된다된다.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고 시를 읽으며 culture 생활을 해야한다. 우리 IT인재들도 모두 교양을 공부해야 우리나라 모든 사람이 IT가 진짜 중요한 분야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고 시를 읽으며 문화 생활을 해야한다. 물론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 크게 바뀌지도 않았지만. 이 책의 느낀점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엔지니어 또한 책을 많이 읽으라는 이야기인 것 같다. 대학 교육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자며 실질적인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노력한다. 인문계열 사람들이 가끔씩 엔지니어들은 너무 딱딱하며, 지식이 부족하다고 얘기를 한다. 하지만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친 교육은 정말이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인문계열 사람들이 가끔씩 엔지니어들은 너무 딱딱하며, 지식이 부족하다고 얘기를 한다. 인문계열 사람들이 가끔씩 엔지니어들은 너무 딱딱하며, 지식이 부족하다고 얘기를 한다. 물론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 크게 바뀌지도 않았지만. 이 책의 느낀점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엔지니어 또한 책을 많이 읽으라는 이야기인 것 같다. 우리가 생각하는 엔지니어는 너무 딱딱한 기술적인 면만 공부를 하게 되는데, 엔지니어가 더욱더 신경써야 하는 일은 교양을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친 교육은 정말이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우리 나라는 워낙 특별한 걸 좋아해서 고등학교부터 외고며 과학고며 해서 특별하게 가르치기를 유난히 좋아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엔지니어는 너무 딱딱한 기술적인 면만 공부를 하게 되는데, 엔지니어가 더욱더 신경써야 하는 일은 교양을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교양있는 엔지니어,독후감,줄거리
교양있는 엔지니어를 읽고 교양있는 엔지니어는 양심을 가지고 책임감과 성실함을 가지며 이공계열 밖의 여러 가지 지식에 능한 엔지니어라고 책을 읽기 전에 생각했다. 복잡하게 분화한 Engineering을 배우는 과정에서, 대개의 학생들에게 Engineering 이외의 학문에 대한 관심은 가져야할 이유도, 시간도 없다.
교양있는 엔지니어는 양심을 가지고 책임감과 성실함을 가지며 이공계열 밖의 여러 가지 지식에 능한 엔지니어라고 책을 읽기 전에 생각했다. 나같은 경우를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역시 문화 생활말고 일단 우리 이공계열 책부터 읽는게 순서가 아닌가 싶다. 우리가 생각하는 엔지니어는 너무 딱딱한 기술적인 면만 공부를 하게 되는데, 엔지니어가 더욱더 신경써야 하는 일은 교양을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IT업계 인재들을 키우는데 더욱더 힘쓰고 노력해야 하는데 그런 것 같지 않아서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 우리 IT인재들도 모두 교양을 공부해야 우리나라 모든 사람이 IT가 진짜 중요한 분야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물론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 크게 바뀌지도 않았지만. 이 책의 느낀점의 conclusion 부터 말하자면 엔지니어 또한 책을 많이 읽으라는 이야기인 것 같다.
순서
레포트 > 기타
설명
교양있는 엔지니어를 읽고 (독후감, 감상문(report),줄거리)
교양있는 엔지니어를 읽고나서



교양있는 엔지니어를 읽고
교양있는 엔지니어는 양심을 가지고 책임감과 성실함을 가지며 이공계열 밖의 여러 가지 지식에 능한 엔지니어라고 책을 읽기 전에 생각했다. 이 책을 읽고나서 도 내가 왜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어야 되는지는 조금은 알겠지만, 막상 해보려니 이 책만 읽어도 저자의 사고를 읽기가 힘든데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고나서 내가 그 내용을 이해 할 수 있을지 걱政府(정부)터 된다. 우리 IT인재들도 모두 교양을 공부해야 우리나라 모든 사람이 IT가 진짜 중요한 분야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친 교육은 정말이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따지고 보면, 우리나라의 성장은 유능한 과학자와 그 실험을 하는 연구원 나머지 부품을 조립하여 하나의 생산품을 만드는 엔지니어 때문에 우리나라가 성장하지 않았는가 생각한다. 우리 나라는 워낙 특별한 걸 좋아해서 고등학교부터 외고며 과학고며 해서 특별하게 가르치기를 유난히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IT업계 인재들을 키우는데 더욱더 힘쓰고 노력해야 하는데 그런 것 같지 않아서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
Download : 교양있는_엔지니어.hwp( 62 )
다. 대학 교육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자며 실질적인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IT업계 인재들을 키우는데 더욱더 힘쓰고 노력해야 하는데 그런 것 같지 않아서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 나같은 경우를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역시 문화 생활말고 일단 우리 이공계열 책부터 읽는게 순서가 아닌가 싶다. 우리 나라는 워낙 특별한 걸 좋아해서 고등학교부터 외고며 과학고며 해서 특별하게 가르치기를 유난히 좋아한다. 나같은 경우를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역시 culture 생활말고 일단 우리 이공계열 책부터 읽는게 순서가 아닌가 싶다. 따지고 보면, 우리나라의 성장은 유능한 과학자와 그 실험을 하는 연구원 나머지 부품을 조립하여 하나의 생산품을 만드는 엔지니어 때문에 우리나라가 성장하지 않았는가 생각한다. 대학 교육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자며 실질적인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노력한다. 복잡하게 분화한 공학을 배우는 과정에서, 대개의 학생들에게 공학 이외의 학문에 대한 관심은 가져야할 이유도, 시간도 없다.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고나서 시를 읽으며 문화 생활을 해야한다. 따지고 보면, 우리나라의 성장은 유능한 과학자와 그 實驗(실험)을 하는 연구원 나머지 부품을 조립하여 하나의 생산품을 만드는 엔지니어 때문에 우리나라가 성장하지 않았는가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도 내가 왜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어야 되는지는 조금은 알겠지만, 막상 해보려니 이 책만 읽어도 저자의 사고를 읽기가 힘든데 고전문학과 소설을 읽고 내가 그 내용을 이해 할 수 있을지 걱정부터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