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따른 사회變化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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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6 11: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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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 사회는 산업혁명 이후 근대 계몽주의에 기반한 교육을 여전히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지식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학교 교육은 기존의 대량 교육 시스템을 탈피하고, 혁신적인 시스템의 change(변화)를 고안할 필요가 있다.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變化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변화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change(변화)의 양상을 감안한 평생교육 상황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變化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설명
2. 마을교육공동체의 관념
사회변화,불평등,교육,평생교육,코로나19,교육 불평등,교육혁신
4. 나의 의견
Ⅰ. 서론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change(변화)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대안을 한 가지 제시해 보겠다. 비슷한 논의를 더욱 확대시킨 미국의 미래학자 Peter Drucker은 지식사회에서 자본과 노동력은 더 이상 중요한 가치가 될 수 없으며, 지식의 생산력(productivity)과 지식의 혁신(innovation)이 중요한 가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지식은 끊임없이 change(변화)하고 스스로 재창조하며 유동적이고 팽창하는 특성을 가졌다.
3.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대안
Ⅲ. conclusion(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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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Ⅳ.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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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Ⅰ. 서론
사회의 큰 change(변화)에 따라 교육의 흐름도 change(변화)한다. 미국의 사회학자 Daniel Bell은 1976년에 포스트 산업사회를 지식사회라고 예견하였다. 4차 지식혁명이 우리 사회 전반에 change(변화)를 일으키면서 교육에서도 패러다임 전환의 목소리가 나타나고 있다.